뉴시스

전소미 "'고등학교 마무리' 수능, 섭섭하고도 설레요"

입력 2019.11.14. 09:32 댓글 0개
공원소녀 민주·아리아즈 주은도 응시
【서울=뉴시스】조수정 기자 = 걸그룹 아이오아이 출신 가수 전소미가 14일 오전 대입수학능력시험을 보기 위해 서울 송파구 가락고등학교로 들어서며 수험표를 보여주고 있다. 2019.11.14. chocrystal@newsis.com

【서울=뉴시스】이재훈 기자 = "고등학교 생활의 마무리라고 할 수 있는 수능을 보게 돼 섭섭하기도 하고 설레기도 해요."

프로젝트 그룹 '아이오아이' 출신 전소미(18)는 14일 오전 서울 송파동 가락고등학교에서 '2020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에 응시하기 전 아쉬움과 설렘이 동시에 깃든 얼굴로 말했다.

전소미는 한림연예예술고등학교 3학년에 재학 중이다. 그녀는 수능 시험이 끝난 뒤 가족끼리 자장면을 먹으러 가겠다고 웃었다.

전소미는 2016년 케이블 음악채널 엠넷의 '프로듀스 101' 시즌1을 통해 결성된 아이오아이의 센터를 맡아 스타덤에 올랐다. 지난해 YG엔터인먼트의 레이블인 더블랙레이블에 새 둥지를 틀었다. 지난 6월 솔로 데뷔 싱글 '버스데이'를 공개했다.

이날 전소미를 비롯 바쁜 스케줄 가운데도 학업을 병행하고 있는 아이돌 스타들이 일제히 수능에 응시했다. 올해 수능을 보는 아이돌들은 2001년 태생이다.

'공원소녀' 민주와 '아리아즈' 주은도 이날 전소미와 같은 학교에서 수능을 치렀다. 민주를 응원하기 위해 공원소녀의 다른 멤버들이 함께 했다. 주은은 아리아즈 멤버들이 점심 도시락을 싸줬다며 든든하다고 했다.

【서울=뉴시스】조수정 기자 = 걸그룹 공원소녀 민주가 14일 오전 대입수학능력시험을 보기 위해 서울 송파구 가락고등학교로 들어서며 수험표를 보여주고 있다. 2019.11.14. chocrystal@newsis.com

이밖에 이날 '괴물 신인' 걸그룹 '있지(ITZY)' 류진, 그룹 '이달의 소녀' 최리, 그룹 '로켓펀치'의 수윤과 윤경, 그룹 '드림노트'의 수민 등도 수능 시험을 치른다.

'프로듀스 101' 시즌2 출신으로 듀오 '형섭X의웅'으로 활약 중인 했던 의웅도 시험을 본다. 갓 데뷔한 걸그룹 '아리아즈'의 주은도 시험을 치른다.

2001년생 아역 출신 배우들도 수능에 응시한다. 윤찬영과 강은아다. 이들은 수시 전형 결과를 기다리며 수능을 본다. EBS TV '생방송 톡!톡! 보니하니'에 출연하며 인기를 누린 이수민은 수능을 치르는 대신 수시 결과를 기다리고 있다.

realpaper7@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