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돌아온 외인...15일 대중 관세 부과 韓증시 분수령 뉴시스
- 부산 구름 많고 비교적 포근한 날씨···엿새째 건조주의보뉴시스
- DLF 다음은 키코, 30% 배상비율 관측뉴시스
- "생보사, 현금창출 능력 갈수록 악화"뉴시스
- 특감반원 왜 죽었나···밝히려는 경찰, 자료 안주는 검찰뉴시스
- 다우지수 0.38% 하락 마감···15일 추가 관세 여부 대기뉴시스
- 자본 2조 증권사가 1조4000억원 신용대출..사실상 대부업뉴시스
- 시중금리 1%대인데..증권사 신용거래 이자율 한달에 '7%'뉴시스
- 美, 안보리에 北미사일·도발 가능성 논의 요청...11일 회의(종합)뉴시스
- [김용균1년]③참사현장에서 기린다···종일 눈물의 추모제뉴시스

【베이루트(레바논)=뉴시스】권혁진 기자 = 축구대표팀 주전 수문장 김승규(울산)가 레바논전 무실점 방어를 약속했다.
김승규는 14일(한국시간) 레바논 베이루트 로타나 제피노르 호텔에서 열린 레바논전 공식 기자회견에 참석해 "선수들에게는 다들 주어진 역할이 있다. 내 역할은 실점을 안 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한국은 이날 밤 10시 레바논과 2022 카타르월드컵 아시아지역 2차예선 H조 4차전을 갖는다. 승점 7(2승1무)을 달리고 있는 한국은 레바논(승점 6 2승1패)을 잡을 경우 선두를 고수하게 된다. 만일 패하면 3위까지 떨어질 수도 있다.
김승규는 "레바논은 매우 좋은 팀이다. 2연승을 하고 있기에 준비를 잘해야 할 것 같다. 어려운 원정이 될 것"이라고 내다봤다. 이어 "선수들이 훈련 때부터 집중해 준비했다. 어려운 경기가 되겠지만 훈련이 잘됐다. 자신감을 갖고 할 수 있을 것 같다. 꼭 승점 3을 따고 싶다"고 보탰다.
전력상 우리에게 밀리는 레바논은 일단 수비벽을 두텁게 쌓은 뒤 역습을 펼칠 공산이 크다. 레바논의 밀집 수비를 무너뜨리기 위해서는 반드시 선제골을 넣어야 한다. 역으로 우리가 선제골을 내주면 경기는 레바논의 의도대로 흘러갈 수밖에 없다.

김승규는 "어떤 경기든 선제 실점을 하면 어렵다"면서 "공격수들을 믿고 수비수들과 잘 맞춰 최대한 실점하지 않도록 할 것"이라고 각오를 다졌다.
경기장에서의 공식 훈련을 건너뛴 것을 두고도 문제없다는 반응이다. "개인적으로는 크게 걱정하지 않는다. 그런 잔디에서 많이 뛰어봤다. 걱정하는 선수들도 없다"면서 "웜업부터 빨리 적응한다면 그런 부분은 걱정 안 해도 될 것 같다"고 말했다.
레바논측은 한국전을 축구팬들에게 무료로 보여줄 계획 중이다. 레바논의 이런 결정으로 적잖은 팬들이 경기장을 찾을 것으로 보인다. 원정팀 선수들에게는 홈팬들의 뜨거운 열기가 썩 달갑지는 않지만, 김승규는 '오히려 팬들이 많은 것이 좋다'고 반겼다.
김승규는 "관중이 없는 것보다는 많은 것이 선수들에게 좋다. 많이 오신다면 즐기면서 플레이 할 것"이라고 여유를 보였다.
hjkwon@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srb7@hanmail.net전화 062-510-115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사랑방미디어'
- 1GS '자이' 브랜드 3년째 1위···'힐스테이트' 2위..
- 2풍암유통단지 가는 도로 개설···10일 주민설명회..
- 3광주 신축-노후 아파트 가격 격차 커졌다..
- 4효천지구서 3개월째 '이물질 수돗물' 신고 잇따라..
- 5따뜻한 우리집~ 난방비 폭탄 피하는 방법!..
- 6무료로 즐길 수 있는 'KJ원더랜드' 올해도 개장..
- 741세 소득 정점 찍지만···59세부터 다시 '적자인생' ..
- 8"전학오면 무료로 집" 화순아산초, '선거법'에 덜컹..
- 9'조기점화 나주·화순' 김병원 회장 民입당, '3강 구도'..
- 10"부장님, 오늘은 시원한 한뚝배기 어떠신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