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등일보

신우철 완도군수 내년 예산 확보 잰걸음

입력 2019.11.08. 14:47 수정 2019.11.08. 14:47 댓글 0개

신우철 완도군수와 군 관계자들이 내년 정부예산 심사가 본격적으로 진행중인 국회를 방문하여 주요사업 예산 증액과 지역 현안사업의 적극적인 관심과 지원을 요청하는 등 잰걸음을 보이고 있다.

신 군수 일행은 지난 6일 예산결산위원회 소속 서삼석 의원, 송갑석 의원, 이훈 의원, 최인호 의원과 윤영일 의원실, 박지원 의원, 정세균 의원, 유기준 의원을 차례로 방문해 가며 지역 현안사업의 당위성과 필요성을 설명하며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했다.

이날 건의한 주요사업은 농어촌 지역 에너지 복지 향상을 위한 군단위 LPG배관망 지원사업에 국비 41억원을 추가 증액 건의했다.

LPG배관망 지원사업은 저렴한 가격으로 연료 공급을 받을 수 있고 세대별 안전계량기를 설치하여 도시가스처럼 지한 배관으로 연결해 가스 떨어질 걱정이 없고 안전하고 쾌적한 에너지 환경을 만들기 위한 사업이다.

또 양식생물 생산원가 절감으로 어업인 경영 안정을 도모하여 소득증대에 도움이 되는 양식장 친환경에너지(인버터) 보급사업에 국비 17억원 증액을 건의했다.

주요사업에 대한 국비 증액 이외에도 체육인의 체계적인 건강관리 및 경기력 향상을 위해 추진하고 있는 체육인 교육센터 건립사업과 지속가능한 어촌발전 기반 구출을 위한 2020년 '어촌뉴딜 300사업' 공모에 군이 선정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지원을 당부했다.

신우철 완도군수는 "내년도 정부예산안에 우리군 역점사업들이 상당부분 반영됐지만, 다소 부족하게 반영된 사업에 대한 추가 사업비를 확보하는데 있어 정부예산 통과 전까지 총력을 다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완도=조성근기자 chosg11@srb.co.k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srb7@hanmail.net전화 062-510-115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사랑방미디어'

정치 주요뉴스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