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광주 군공항 이전 갈등' 속 광주시민단체 국방부 항의 방문

입력 2019.11.07. 15:20 댓글 0개
이전 주체인 국방부 직무유기 비판
전남도·무안군·해남군은 강력 반대
【광주=뉴시스】맹대환 기자 = 광주·대구·수원지역 군공항 이전 시민추진협의회 관계자들이 7일 국방부 앞에서 궐기대회를 갖고 군공항 조기 이전을 촉구하고 있다. (사진=광주 시민추진협의회 제공) 2019.11.7mdhnews@newsis.com

【광주=뉴시스】맹대환 기자 = 광주 군공항 이전을 놓고 광주시와 전남도, 무안군, 해남군 등 자치단체 간 갈등이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광주 군공항 이전 시민추진협의회가 7일 국방부 앞에서 대구·수원 시민단체와 함께 이전부지 선정을 촉구했다.

이들 단체는 "국방부가 소수의 정략적 반대의견을 핑계로 다수 국민의 행복 추구권과 재산권 보장을 외면하고 있다"며 "국방부장관이 직무를 유기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이어 이들은 "군공항 이전 주체인 국방부가 이전 대상지역 주민 설득과 지자체간 갈등 중재에 적극 나서야 한다"며 "이전 작업의 장애 요인과 문제점 등을 파악해 신속하게 제도를 개선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단체는 결의대회 후 정부 서울청사를 방문해 군공항 이전 촉구문을 전달했다.

광주 군공항 이전을 놓고 공론화가 이뤄지지 못하면서 광주시와 전남도, 이전 예비후보 자치단체 간 갈등의 골이 깊어지고 있다.

광주시는 군공항 이전이 광주·전남이 상생할 수 있는 사업이라며 공론화 장을 만들어야 한다고 주장하고 있는 반면, 전남도와 무안군·해남군은 '기부대 양여'라는 사업 방식의 문제점과 주민 반대 의견을 명분으로 공론화 자체를 거부하고 있다.

mdhnews@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관련키워드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