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등일보

사랑방미디어 2년 연속 '일하기 좋은 직장' 뽑혔다

입력 2019.11.05. 10:44 수정 2019.11.05. 10:44 댓글 0개
대한상의, 일하기 좋은 중소기업 선정
광주·전남 11곳, 사랑방미디어 2년 연속
지역 1등 생활정보플랫폼·사회공헌 앞장

광주·전남 대표 생활 플랫폼 사랑방 미디어가 '2019 일하기 좋은 중소기업'에 선정됐다.

최근 대한상공회의소는 한국고용정보원, 한국기업데이터, 사람인, 잡플래닛과 함께 올해의 '일하기 좋은 중소기업' 639곳을 선정했다.

광주·전남지역은 사랑방미디어를 비롯해 11개사가 포함됐다.

대한상의가 발표한 '일하기 좋은 중소기업'은 재무건전성과 성장성을 갖추고 근무환경이 우수한 중소기업을 발굴, 소개하는 사업이다.

신용등급 BB이상, 최근 2년간 매출액 증가, 전년도 수익률 순증가 중소기업의 참가신청을 받아 재직자 평점 상위 30% 기업을 선별했다.

선별 기준은 ▲청년이 선호하는 CEO 비전·철학 ▲성장가능성 ▲직원추천율 ▲임원 역량 ▲워라밸 ▲사내문화 ▲승진기회·가능성 ▲복지·급여 등 8개 테마별로 우수기업을 최종 선정한다.

전체 639개사 중 서울이 337개사로 가장 많았고, 다음은 경기 163개사, 대전 27개사, 경남 17개사 순 등이다. 업종별로는 제조·화학 227개사, IT·웹·통신 198개사, 유통·무역·운송업 71개사, 미디어·디자인 45개사 등이다.

광주에서는 신문과 온라인을 아우르는 생활정보 플랫폼으로 명실상부 지역 1위 미디어 매체로 우뚝 선 사랑방미디어가 2년 연속 선정됐다.

사랑방미디어는 지난 1990년 광주지역 최초로 창간한 생활정보지 '사랑방 신문'을 모태로 현재 ㈜SRB무등일보, ㈜뉴시스광주전남본부, SRB애드, SRB프린팅, 영남프린테크, 부산시대, SRB씨앤에스 등 10개 계열사로 구성된 종합 미디어그룹으로 성장했다.

정보와 사람간의 유기적인 연계로 광주시민의 생활 가치를 높이고 행복을 더한다는 자세를 견지하는 사랑방미디어는 바른경영, 창의, 변화를 경영이념으로 삼고 광주·전남 대표 생활 플랫폼으로 자리잡았다.

이밖에 광주는 ▲㈜대신육가공(성장가능성) ▲무등기업(임원역량) ▲㈜오이솔루션(CEO 비전·철학) ▲㈜지오메디칼(성장가능성) ▲코비코㈜(복지 및 급여) ▲㈜한국경영원(워라밸) 등 6곳이 선정됐다.

전남은 ▲경향셀(유)(성장가능성) ▲㈜승진엔지니어링(임원역량) ▲㈜오픈노트(사내문화) ▲㈜원창(성장가능성) 등 4곳이다.

대한상공회의소는 '일하기 좋은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중소기업 탐방 프로그램 '기업방문의 날' 행사를 통해 청년 구직자들이 원하는 중소기업을 방문해 근무환경을 체험해보는 기회도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선정된 기업정보는 '일하기 좋은 중소기업 사이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누리기자 nurikim15@srb.co.kr

# 관련키워드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