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취업후 학자금 상환제 Q&A>①대출 신청절차는?

입력 2010.01.17. 23:09 댓글 0개
1학기부터 시행되는 '취업후 학자금상환제(ICL·Income Contingent Loan)'는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www.kosaf.go.kr)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신청자는 우선 공인인증서를 발급받은 뒤 학자금 포털사이트(www.studentloan.go.kr)에 접속해 회원가입을 하고, 학자금 대출에 관한 e-러닝 교육을 이수해야 한다.

이어 '학자금대출신청서(대학추천 및 은행제출 겸용)'에 정보를 입력하고 공인인증서를 이용해 본인 인증을 거치면 신청이 완료된다.

다음 단계로 학자금대출신청서를 비롯해 가족관계증명서, 기본증명서, 미성년자 친권동의 확인서류, 가구 소득정보 확인서류 등의 제출서류를 구비해 대학이나 은행을 방문해 제출하면 된다. 방문이 불가능한 경우에는 팩스를 통해 재단에 제출할 수 있다.

학자금 대출 신청 시 소득분위 파악 및 검증기간을 감안해 재학생은 등록기간 개시일 11일 전, 신입생은 이날부터 28일까지 반드시 대출 신청 및 서류를 완료해야 한다.

재단은 대출대상자를 심사한 뒤 대상자에게 통보하고, 학생은 학자금 대출포털사이트에서 대출금지급 신청과 약정을 체결하면 된다. 등록금은 해당 대학의 수납계좌에 직접 입금되며, 생활비는 학생 개인계좌에 입금된다.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