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등일보

한전KDN '혁신성장 추진성과 공유 워크숍'

입력 2019.10.23. 11:14 수정 2019.10.23. 11:14 댓글 0개
주요 혁신사업 소통 확대

한전KDN(사장 박성철)은 22일 나주 본사에서 '혁신성장 추진성과 공유 워크숍을 개최하고 주요 사업에 대한 성과를 공유했다고 밝혔다.

이번 워크숍은 박성철 사장을 비롯 혁신성장 사업에 대한 고객사(한전), 협력사(스타트업), 대학(전남대), 지자체(광주시,나주시) 등 산·학·연 외부 전문가 등 40여명이 참석해 총 6개의 한전KDN 혁신사업( 블록체인, 스마트시티, 바이오헬스, 스마트팜, 드론, 수소경제)에 대한 추진성과와 향후 계획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공유했다.

한전KDN 관계자는 "대내외 소통채널 활용과 전문가 의견 반영을 통해 혁신성장 사업에 대한 차별화된 성과를 도출하기 위해 이번 워크숍을 추진했다"며 "앞으로도 우수한 혁신성장 사업에 대해 데이터를 개방하고 중소벤처기업에 기술을 적극적으로 지원하는 등 포용적 혁신성장의 새로운 모델을 만들어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한편, 한전KDN은 오는 11월 혁신성장 사업 중 전력통신 기반 실버헬스케어 서비스를 전남지역 요양원을 대상으로 시범 도입할 예정이다.

또 공공기관 최초로 핀테크 분야 핵심 기술인 블록체인을 활용해 채용시 서류 및 면접 점수를 위변조할 수 없도록 하는 시스템을 시범 적용할 계획이다. 도철기자 douls18309@srb.co.kr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