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집에서 혼자 코딩학습"···SK텔레콤, AI 코딩로봇 '알버트AI' 출시

입력 2019.10.23. 09:29 댓글 0개
'셀프 코딩'으로 손쉽게 코딩의 기초 개념 학습 가능
음성인식 기능으로 로봇 제어, 기존 '누구' 서비스도 이용
14만9000원에 에듀팩과 플로(FLO) 2개월 이용권 제공
【서울=뉴시스】SK텔레콤은 인공지능 ‘누구’(NUGU)를 탑재해 더욱 스마트해진 교육용 코딩로봇 ‘알버트AI(Albert AI)’를 출시한다고 23일 밝혔다.(사진/SK텔레콤 제공) 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이국현 기자 = SK텔레콤은 인공지능 '누구(NUGU)'를 탑재한 교육용 코딩로봇 '알버트AI(Albert AI)'를 출시한다고 23일 밝혔다.

지난해부터 코딩 교육이 초·중·고등학교 선택과목으로 의무화됐다. 글로벌 교육로봇 시장은 매년 16.8%씩 성장해 2023년까지 1조8000억원 규모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되며, 코딩로봇 시장은 내년까지 30만대 수준으로 확대될 것으로 추정된다.

이에 SK텔레콤은 기존 교육용 코딩로봇인 알버트에 인공지능 누구를 탑재해 가정에서 코딩학습 뿐만 아니라 '누구'의 다양한 서비스까지 즐길 수 있는 국내 최초 AI 코딩로봇 '알버트AI'를 개발했다.

우선 스마트폰이나 PC없이 로봇과 코딩카드만으로 다양한 코딩의 개념을 학습할 수 있는 '셀프 코딩' 기능을 탑재했다. 아이들은 스스로 목표를 정하고 미션을 달성하는 과정을 통해 코딩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으며, 학원이나 전문 교육기관에 가지 않고 집에서도 쉽게 코딩의 기초 개념을 학습할 수 있다.

알버트AI는 ▲앞 뒤 이동 ▲cm단위 거리 이동 ▲90도 회전 ▲LED소리 ▲함수 ▲반복 등 다양한 기능을 제공한다. 알버트AI와 알버트 앱을 연결하면 알버트 구구단, 숫자나라 대모험, 알버트 콘트롤러 등 수학, 음악, 코딩과 관련된 다양한 콘텐츠도 함께 이용할 수 있다

특히 알버트AI는 로봇을 목소리로 제어할 수 있는 음성명령 기능, 손이나 물체의 움직임에 따라 로봇을 따라오게 하는 따라오기 기능을 새롭게 탑재해 애완동물과 같은 친근함을 느낄 수 있도록 했다.알버트AI의 호출어는 '알버트'다.

이 밖에 알버트AI는 AI 기능을 탑재해 날씨, 한영사전, 운세, 백과사전, 감성대화 등 19종의 '누구' 서비스를 지원한다.

알버트AI의 가격은 16만9000원이다. SK텔레콤은 출시를 기념해 14만9000원에 판매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온라인 쇼핑몰 11번가와 티월드 다이렉트샵(TWD)등 소셜 및 오픈마켓에서 구매할 수 있다.

SK텔레콤은 연말까지 구매 고객에게 ▲학생용 워크북 및 가이드북 ▲카드 거치대 ▲코딩맵 ▲알버트AI 스티커 등으로 구성된 3만원 상당의 에듀케이션패키지(에듀팩)와 플로(FLO) 무료 이용권을 제공한다.

박명순 AI사업유닛장은 "유·무선 키즈 브랜드 '잼(ZEM)'의 경쟁력 강화에 도움이 될 알버트AI를 출시하고 향후 누구 기반의 새로운 키즈 콘텐츠와 디바이스를 지속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lgh@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