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등일보

광주시의회, 부의장 수행비서 충원 요구 철회

입력 2019.10.21. 17:12 수정 2019.10.21. 17:12 댓글 0개
‘제 밥그릇 챙기기’ 논란에 여론 뭇매

광주시의회가 적절성 논란을 빚은 부의장 수행비서직 인원 충원을 철회했다.

21일 광주시의회에 따르면 시의회는 이날 광주시에 수행비서 배치 요구안을 철회하겠다고 통보했다.

시의회는 내·외부에서 부적절하다는 논란이 일자 의원간 논의를 통해 수행비서 배치 요구안 철회를 결정했다.

시의회는 당초 "내년부터 7급 상당의 직원이 부의장을 수행하게 해달라"며 광주시에 수행비서 충원이 포함된 조직개편안을 제출했다.

하지만 광주형일자리, 도시철도 2호선, 인공지능산업 집적화 등 지역의 미래가 걸린 현안을 처리하느라 가뜩이나 실·국별로 증원 요구가 많은 상황에서 수행비서를 늘리는 것은 적절하지 않다는 비판이 이어졌다.

참여자치21은 같은 날 성명을 통해 "의회의 기본 기능인 시정에 대한 견제와 감시를 무엇으로, 어떻게 할 줄도 모르고 능력도 부족하면서, 제 밥그릇은 더 크게, 시민혈세로 더 많이 밥 양을 채우겠다는 비루한 권리 행사를 창피한 줄 모르고 밀어붙이기까지 하고 있다"며 시의회를 강하게 비난했다.

광주시의회 관계자는 "탈 권위주의로 가는 시대 상황을 고려해 수행비스 배치 요구안을 철회하기로 결정했다"고 말했다. 유대용기자 ydy2132@srb.co.kr

# 관련키워드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