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코트라, '중국 청두 미용박람회'에 한국관 구성

입력 2019.10.21. 06:00 댓글 0개

【서울=뉴시스】김지은 기자 =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코트라)는 17일부터 3일 동안 중국 청두 세기성신국제회전센터에서 열린 '제42회 중국 청두 미용박람회(CCBE)'에 한국뷰티산업무역협회(KOBITA)와 함께 한국관을 구성해 참가했다고 21일 밝혔다.

CCBE는 중서부 지역을 대표하는 중국 3대 미용박람회다. 지난해부터는 세계 3대 전시사인 '인포르마(Informa)'와 중국 최대 규모 상하이미용박람회(CBE) 주최사 '상하이바이원회전유한공사'가 CCBE와 협력하고 있다.

청두는 중국 서부 지역 최대 경제권이자 성장의 중심축 역할을 하고 있다. 서부 내륙의 금융, 교통, 경제, 비즈니스를 대표하는 도시로 의료 및 피부미용 관련 산업을 정책적으로 육성하고 있다. 지난해 전시회만 해도 관람객 수가 15만명으로 1000개사가 26개국에서 참가했다.

올해 CCBE는 미용전문, 퍼스널케어제품, 성형의학, 전문헤어관리, 국제브랜드 총 5개 분야로 나눠서 전시관을 구성했다. 한국기업 제품은 국제브랜드 분야에 출품됐다.

코트라는 한국관 운영과 동시에 홍보 활동에 나섰다. 우리 제품을 동영상으로 만들어 홍보하는 '온라인 한국관’과 한국 뷰티산업을 알리는 '프리미엄 홍보관'을 운영했다.

이병직 청두무역관장은 "CCBE는 중국에서 상하이, 광저우 다음으로 큰 뷰티전시회로 청두는 다른 도시에 비해 한국 화장품에 대한 관심이 크다"며 "우리 기업의 중국 중서부 진출 움직임과 현지 협력 수요에 적극 대응하겠다"고 말했다.

kje1321@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