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메드팩토, 코스닥 상장예비심사 승인

입력 2019.10.18. 10:25 댓글 0개
연내 증권신고서 제출 등 공모 절차 착수

【서울=뉴시스】송연주 기자 = 항암신약 개발 기업 메드팩토가 코스닥 상장예비심사 승인을 획득했다.

메드팩토는 지난 7월 기술성평가 통과에 이어, 최근 열린 한국거래소 코스닥시장 상장예비심사에서 상장을 승인받았다고 18일 밝혔다.

메드팩토는 빠른 시일 내에 금융위원회에 증권신고서를 제출하고 공모 절차에 착수, 이르면 연내에 코스닥에 입성하겠다는 계획이다.

메드팩토는 테라젠이텍스의 관계회사다. 2013년 설립됐으며 현재 서울 서초동에 본사와 연구소가 있다.

메드팩토의 대표적 신약 ‘백토서팁’(Vactosertib, TEW-7197)은 면역항암제의 치료 효과를 저해하는 주요 기전인 형질전환증식인자 TGF-β(티지에프-베타) 신호를 선별적으로 억제하는 약제다.

현재 백토서팁은 폐암과 대장암 환자 등을 대상으로, MSD의 면역항암제 ‘키트루다’(펨브롤리주맙) 및 아스트라제네카 면역항암제 ‘임핀지’(더발루맙)와의 병용 투여 임상시험 제1b∙2a상을 각각 진행하며 의료계의 관심이다.

메드팩토는 현재 이를 포함해 국내와 미국 등에서 총 9건(단독 3건, 병용 6건)의 임상시험을 진행 중이다. 신규 적응증을 목표로 하는 추가 신약후보물질 2종도 개발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songyj@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