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광주소식] CBS, 초저출산 위기 극복 연합집회 등

입력 2019.10.17. 18:06 댓글 0개
【광주=뉴시스】변재훈 기자 = 광주 CBS는 광주시기독교교단협의회, 전남기독교총연합회, 광주기독연합과 함께 공동으로 '초저출산 위기 극복을 위한 출산장려와 부흥연합집회'를 오는 20일 연다고 17일 밝혔다. 2019.10.17. (사진=광주 CBS 제공)photo@newsis.com

【광주=뉴시스】변재훈 기자 = 광주 CBS는 광주시기독교교단협의회, 전남기독교총연합회, 광주기독연합과 함께 공동으로 '초저출산 위기 극복을 위한 출산장려와 부흥연합집회'를 오는 20일 연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집회는 출산율 0.98명, 세계 유일의 출산율 0명대 국가인 우리나라의 출산 친화적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광주 서구 김대중컨벤션센터 다목적홀에서 열리는 집회에는 목회자와 신도 3000여 명이 참석한다.

집회는 광주 동명교회 이상복 목사의 인도로 진행되며 이용섭 광주시장과 김영록 전남도지사가 축사를 한다.

또 강영숙 광주시 여성가족정책관과 이장범 전남도 사회복지과장이 출산율 현황과 출산장려정책을 소개한다.

대표기도는 광주겨자씨교회 나학수 목사가 맡으며, 광주 월광교회 이영팔 장로가 성경봉독을 한다. 설교는 충남 당진 동일교회 이수훈 목사가 한다.

본 행사가 끝난 뒤에는 다둥이 자녀 행복 이벤트와 경품 추첨 행사도 이어진다.

【광주=뉴시스】변재훈 기자 = 광주 서구는 오는 19일 제5회 빛고을 서구 책 축제를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 2019.10.17. (사진=광주 서구 제공)photo@newsis.com

◇서구, 빛고을 책 축제 개최

광주 서구는 오는 19일 제5회 빛고을 서구 책 축제를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

상록도서관 일원에서 열리는 이번 축제는 공공도서관과 출판사, 동아리, 독립책방 등 독서 관련 17개 기관·단체가 참여한다.

이번 축제는 '책에 풍덩 빠지는 날, 나는 책이다!'를 주제로 북 콘서트, 그림책 작가 광장 퍼포먼스, 작가와의 만남, 문화공연, 체험부스 등이 운영된다.

이범재 작가의 북 토크와 뮤지컬 갈라쇼의 콜라보레이션 공연으로 시작되는 축제는 개막식을 대신해 '좋은 글 좋은 글귀’' 코너가 진행된다. 이 코너에서는 초청인사들이 시와 책 속의 한 구절을 들려주는 책 퍼포먼스다.

그림책 작가 광장 퍼포먼스에서는 대형 현수막에 참여자들이 함께 색칠한다. 또 동요와 율동을 배워보는 등 복합 예술 한 마당이 펼쳐질 예정이다.

실내에서 진행되는 작가와의 만남에서는 작가와 그림책을 읽고 나만의 책을 만드는 시간이 마련된다.

하정웅미술관 잔디광장에서는 '우리 종이인형놀이' 등 10개 체험프로그램이 진행된다.

【광주=뉴시스】변재훈 기자 = 광주 동구는 지역상권 활성화를 위해 '지산유원지 커피축제'가 다음달 3일 열린다고 17일 밝혔다. 2019.10.17. (사진=광주 동구 제공)photo@newsis.com

◇동구, 지산유원지 커피축제 바리스타 모집

광주 동구는 지역상권 활성화를 위해 '지산유원지 커피축제'가 다음달 3일 열린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축제는 지산유원지 공영주차장에서 펼쳐지며 ▲바리스타 핸드드립대회 ▲로스팅·추출 등 커피체험 및 판매부스 운영 ▲머그컵·할인쿠폰 증정 스탬프투어 ▲국악 이상(E SANG)의 어반풍류 문화공연 등이 펼쳐진다.

축제 행사 중 하나인 바리스타 경연대회 참가자는 오는 25일까지 모집한다. 커피에 조예가 깊은 누구나 선착순으로 참가신청을 할 수 있다. 수상자는 상금과 함께 동구에서 창업할 경우 교육·컨설팅 등을 지원받을 수 있다.

참가방법은 동구청 홈페이지에 신청서를 내려 받아 작성한 뒤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동구청 도시재생과에 방문 접수할 수도 있다.

한편 행사는 환경보호를 위해 플라스틱 일회용품 사용을 지양한다. 방문객이 개인 컵을 지참할 경우에는 머그컵을 증정한다.

wisdom21@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srb7@hanmail.net전화 062-510-115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사랑방미디어'

일반 주요뉴스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