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등일보

광주평생교육진흥원, 장애인 평생교육 심포지엄 개최

입력 2019.10.17. 08:47 댓글 0개
22일 오후 2시부터 광주시청 무등홀에서
장애유형별 평생교육 교재·교구 활용 방안 모색

광주평생교육진흥원(원장 이계윤)이 장애인의 평생교육 활성화를 위한 심포지엄을 개최한다.

진흥원은 오는 22일 오후 2시 광주시청 2층 무등홀에서 ‘장애유형별 평생교육 교재·교구 활용방안-시민참여교육영역 중심으로’ 라는 주제로 심포지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심포지엄은 국립특수교육원에서 지난해 발간한 ‘장애유형별 평생교육 교재·교구’의 활용 방안을 모색하고자 마련되었으며 평생교육 및 장애인 유관기관 관계자 등 약 100여 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심포지엄은 △시민참여교육과 장애인 평생교육(김두영 한국장애인평생교육연구소장)이라는 주제의 기조발제를 시작한다.

이어 △시각장애영역(송지숙 한국시각장애인복지관 학습지원센터장) △청각장애영역(유정은 대구대학교 장애학생지원센터 교육수어통역사) △지체·뇌병변장애영역(하인애 국가장애인평생교육진흥센터 교육연구사) △중도·중복장애영역(황승욱 KTIL전환교육연구소장) 등 각 장애영역별 교구 활용 방안 소개와 △장애인 평생교육의 과제(조홍중 전남대학교 특수교육학부 교수)라는 주제로 발표가 진행된다. 발표 후에는 질의응답 시간이 마련되어 있다.

이계윤 광주평생교육진흥원장은 “그동안 장애인 시민참여교육은 중요성과 필요성에도 불구하고 다른 영역에 비해 소홀하게 다루어진 것이 사실”이라며 “이번 심포지엄을 통해 장애인들이 지역사회 구성원으로 참여하고 실천하는 계기가 마련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2019 장애인 평생교육 심포지엄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광주평생교육진흥원 홈페이지(www.gie.kr)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기타 문의 사항은 기획연구실(062-600-5221)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장애유형별 평생교육 교재와 교구는 장애인 관련 기관이나 단체에서 국립특수교육원 국가장애인평생교육진흥센터에 신청하면 무료로 받아볼 수 있다.

뉴스룸=김누리기자 knr8608@srb.co.kr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srb7@hanmail.net전화 062-510-115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사랑방미디어'

일반 주요뉴스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