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CJ제일제당 냉장간편식 '삼호어묵 어묵국' 3종 출시

입력 2019.10.17. 08:41 댓글 0개
유통기한은 늘리고 맛·식감은 유지
【서울=뉴시스】

【서울=뉴시스】박미영 기자 = CJ제일제당이 ‘삼호어묵 어묵국’을 출시했다.

삼호어묵 어묵국은 ‘꽃게 어묵국’ ‘오징어 어묵국’ ‘가쓰오계란 어묵국’ 등 3종으로 구성됐다. 어묵, 육수, 건더기 등을 모두 갖춰 전자레인지에 4분간 돌리기만 하면 어묵국이 완성된다.

CJ제일제당은 제품 출시에 앞서 데이터 분석을 통해 어묵과 가장 잘 어울리는 레시피 개발에 집중했다. 데이터 분석에서 꽃게, 오징어, 가쓰오 계란이 어묵과 가장 잘 어울리고 이들 원재료의 선호도가 높다는 결과가 나와 이를 제품 개발에 적용했다.

특히 차별화된 HMR 제조 기술력을 토대로 기존 어묵 제품 대비 냉장 보관기한을 30일로 늘리면서도 맛 품질과 식감, 신선함은 그대로 살렸다는게 CJ제일제당의 설명이다.

‘꽃게 어묵국’ 은 꽃게, 새우, 조개 등 각종 해물과 청양고추, 다시마, 양파 등으로 우려낸 육수에 무를 더해 시원하고 칼칼한 맛이다. ‘오징어 어묵국’은 청양고추, 마늘, 다시마, 멸치 등으로 맛을 낸 매콤한 육수에에 쫄깃한 국내산 오징어를 넣어 식감을 살렸다. ‘가쓰오계란 어묵국’은 엄선한 가쓰오와 구운 대파, 멸치, 다시마 등으로 우려낸 담백한 육수에 삶은 계란을 통째로 넣었다. 가격은 3780원(대형마트 기준).

신승훈 CJ제일제당 HMR냉장마케팅 담당은 “최근 트렌드에 맞춰 우리 식탁에서 익숙한 반찬 소재인 어묵을 활용한 HMR 제품을 기획해 내놓았다”며 “삼호어묵 어묵국을 시작으로 다양한 편의형 어묵 제품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mypark@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