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한국기자협회 "알릴레오의 비상식적 성희롱 방송 개탄한다"

입력 2019.10.16. 18:57 댓글 0개
【서울=뉴시스】 왼쪽부터 개그맨 황현희, 장용진 아주경제 법조팀장, 유시민 노무현재단 이사장 ⓒ유튜브 '알릴레오'

【서울=뉴시스】 이수지 기자 = 한국기자협회가 16일 유튜브 방송 ‘알릴레오’의 비상식적 성희롱 방송을 규탄하고 발언 당사자의 사과와 제작진의 재발 방지책을 촉구했다..

협회는 이날 성명을 통해 "알릴레오에서 한 패널이 '검사들이 KBS의 모 기자를 좋아해 (수사 내용을) 술술술 흘렸다'는 발언을 기자의 실명과 함께 거론했다"라며 "'검사가 다른 마음을 갖고 있었는지는 모르겠고 친밀한 관계가 있었다는 것'이라며 성희롱 발언을 이어갔다"고 밝혔다.

방송 마지막에 '사석에서 많이 하는 얘기'라는 사과성 발언과 관련해서도 "충격적"이라며 "평소 사석에서 여성에 대해 성희롱 발언을 일삼았다는 것인가"라며 지적했다.

"한국 사회는 미투 운동을 계기로 더욱 건전한 사회로 변화되어 가고 있다"면서 "아직도 구태의연한 사고를 버리지 못하고 과거의 잘못된 언행들을 일삼는 사람들이 있음에 부끄러움을 떨칠 수 없다"고 비판했다.

협회는 끝으로 이번 발언 당사자의 진심 어린 사과와 함께 진행자로서 세심하지 못했던 유시민 이사장의 책임 있는 자세와 반성, '알릴레오' 제작진의 재발 방지책을 촉구했다.

suejeeq@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