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민주당 "檢, 한국당 패스트트랙 수사 강제수사라도 나서야"

입력 2019.10.16. 15:41 댓글 0개
"한국당, 검찰에 겁박·'출석말라' 당내 지침까지 내려"
"민주당만 먼저 수사한 뒤 한국당 끼워맞출까 의심들어"
"한국당 공수처 도입 반대-檢 봐주기 수사 연관 의혹도"

【서울=뉴시스】임종명 기자 = 더불어민주당은 16일 검찰을 향해 "수사대상에 올라있는 자유한국당 의원 및 당직자, 보좌진 등에 체포영장을 발부해 강제수사라도 나서야 한다"고 촉구했다.

이재정 대변인은 이날 오후 현안 브리핑을 통해"한국당은 검찰에 '패스트트랙 수사 함부로 손대지 말라'고 겁박하더니 소속 의원들에게 '수사기관에 출석하지 말라'는 지침까지 내렸다고 한다"며 이같이 밝혔다.

이 대변인은 "검찰은 패스트트랙 충돌 사건과 관련해 민주당 당직자 6명, 보좌진 6명 등 총 12명을 피의자 신분 조사를 위한 출석을 요구했다. 소환 통보 받은 당직자와 보좌진 대부분은 이미 자진 출석해 10시간이 넘는 고강도 검찰 조사를 받았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패스트트랙 관련 검찰 조사가 한국당의 조사는 뒤로 미뤄둔 채 우리 당만 먼저 수사한 뒤 그에 맞게 한국당을 끼워 맞추려하는 거 아닌가라는 의심이 드는 대목"이라며 "국민들은 한국당의 공수처 도입 반대와 검찰의 패스트트랙 봐주기 수사가 상호 연관이 있다는 의심을 품고 있다. 민주당은 이 의심에 동의하지 않는다"고 주장했다.

이 대변인은 "다만 검찰은 항간에 떠도는 이 의혹을 불식시키기 위한 노력을 해야 마땅하다. 그 첫걸음이 바로 한국당에 대한 신속한 수사"라며 "한국당이 소환에 응하지 않는다고 넋 놓고 있고 소환에 응하는 우리 당 관계자만 피의자 신분으로 고강도 조사를 계속 진행한다면 어느 누가 검찰의 수사가 정당하다 말하겠는가. 이제라도 검찰은 결단해야한다"고 덧붙였다.

jmstal01@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