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청

자연 위에 올려놓은···지리산정원 가보셨나요?

입력 2019.10.15. 14:38 댓글 0개

자연으로 가는 길, 구례는 국립공원 제1호인 지리산을 품고 있어 사계절 관광지로 각광을 받고 있는 전남의 대표적인 관광지 중 한 곳입니다. 

​구례가 가진 천혜의 자연 환경인 지리산을 이용한 관광자원도 많이 있습니다.

그중에 한 곳이 지리산 정원으로 야생화테마랜드와 지리산 자생식물원, 구례생태숲 등의 자연을 즐기면서 숲속가옥에서 힐링을 할 수 있는 자연친화적인 여행지입니다.

지리산정원은 동화처럼 꾸며진 유아숲체험을 비롯하여 숲속에서 재충전을 할 수 있는 숲속 휴랜드가 조성되어 있어 ​어린이를 동반한 가족뿐만 아니라 연인을 포함한 누구라도 편안한 휴식을 즐길 수 있답니다.

지리산정원은 크게 야생화생태공원과 산림휴양타운으로 구분을 하고 산동면에 위치한 산림휴양타운은 구례수목원과 산수유자연휴양림이 있으며 야생화생태공원은 광의면에 위치하고 있는데 지금부터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겨울을 제외한 세 계절 동안 지리산에 자생하는 야생화를 항상 볼 수 있는 야생화생태공원입니다. ​입장을하면 유리온실이 있는 야생화테마랜드 입구에 주차장과 안내소가 있습니다.

안내소에서 음악분수가 있는 방향으로 가다 보면 작은 연못이 조성되어 있고 연못 옆 작은 길을 따라가면 ​아이들이 특히 좋아하는 스머프와 가가멜 조형물과 어린이 놀이기구가 설치되어 있는 작은 소공원이 조성되어 있어 아이와 함께 꼭 들러볼 곳이죠.

유리온실 앞은 소나무 숲으로 숲 사이 오솔길이 나있으며 가을 야생화인 구절초를 비롯 여러 꽃들이 피어 있어 가을의 정취를 감상하며 걷기 좋은 길이랍니다. 

​이 숲에는 벤치와 정자가 있어 숲 속의 가을을 감상하면 이런 것이 힐링이구나- 하는 것을 절로 느끼게 될 것입니다.

소나무숲길을 벗어나면 산 위로 유럽풍의 숲속가옥이 나옵니다. ​별장형으로 조성된 목조 주택으로 이용요금도 비교적 저렴하고 2층 다락방을 갖추고 있어 구례의 전경을 감상하기 좋은 곳으로 성수기엔 예약이 어려울 정도로 인기가 높은 숙박시설입니다.

숲속가옥 너머 숲에는 숲속 휴랜드와 유아숲체험원이 조성되어 있습니다. 

​유아숲체험원은 토끼와 거북이 이야기를 나무를 이용해 만든 조각 등 다양한 시설물과 놀이기구가 설치되어 있고 ​별도의 이용요금은 없지만 어린이들의 안전을 위해 반드시 보호자가 동행해야 합니다.

유아숲체험원에는 '부부송'으로 명명되어 있는 소나무 두 그루가 하트 모형을 하고 있으며 ​소나무 사이 빨간 의자를 비치해 예쁜 사진을 촬영할 수 있습니다.

조성되어 있는 시설은 짚라인 체험과 외줄건너기, 밧줄기어오르기, 통나무미로원, 모래놀이터 등이 있고 ​목재를 조각해 만든 거위, 돼지, 사슴벌레 등이 있어 어린이들이 즐기기 좋은 곳입니다.

외줄건너기와 밧줄기어오르기 등은 아이들이 즐기면서 균형감각을 익히는 체험형 프로그램으로 가족과 함께 즐거운 시간이 될 겁니다.

짚라인 체험은 어린이들을 위해 안전한 체험이 가능하도록 비록 경사도가 낮은 편이나 부모님이 동반해야만 체험이 가능합니다. 

모래놀이시설엔 굴삭기 체험 기구가 설치되어 기계의 움직임을 느끼고 기계가 하는 일에 대해 배워보는 프로그램입니다.

나무로 만든 메뚜기, 실제 메뚜기 같죠? ​앞서 보신 돼지와 오리가족 등을 이렇게 나무를 이용해 조성했는데 ​어린이들이 무척 좋아할 것 같고 사진 촬영의 배경으로도 좋습니다.

유아숲체험원 옆으로 숲속 휴랜드가 이어집니다. ​숲속 휴랜드는 이용객들에게 환경보전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한 환경교육 체험공간이라고 합니다.

체험 프로그램은 두 개의 코스로 동선이 구성되어 있으나 순서의 큰 의미는 없으니 ​자유롭게 이동을 하면서 관람과 체험을 즐기시면 됩니다. 성인보다 아이들에게 맞춰진 구성입니다.

요정의 오두막 주변으로는 가을꽃인 구절초가 피어 있어 가을 분위기가 물씬 납니다.

​가을엔 국화과의 꽃들이 있어야 더 가을답지 않나요? 구절초는 흔히 들국화라 불리는 국화과의 꽃으로 약리작용이 뛰어나 약초로 재배를 한답니다.

5단 슬라이드를 타고 내려오는 요정 엘프의 동화 같은 이야기를 따라 숲속 휴랜드로 들어갑니다. 슬라이드를 내려오면 요정의 쉼터를 지나 요정의 언덕에 야생화동산이 꾸며져 있어요.

엘프는 에니메이션 영화에 나오는 우월한 외모를 가진 숲의 요정으로 지리산정원 숲속 휴랜드를 요정 엘프가 사는 숲으로 조성했습니다.

동화 속 소인들도 사는가 봐요. ​알록달록 예쁜 집에서 소인이 되어보는 체험을 하면 되겠죠.

거미놀이와 거대한 달팽이도 만납니다. 숲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생물들이지만 체험을 해본 적은 없는 것 같습니다.

​아이들의 천국이 바로 여기가 아닐까? 절로 그런 생각이 들죠.

지리산 자락에 가족과 즐길 수 있는 힐링타운이 있다는 것, 잘 모르셨죠?

​아름다운 가을의 향연이 펼쳐지고 있는 그림 같은 숲 속 쉼터 안에서 잊지 못할 여행을 즐겨보세요. 오래오래 추억으로 남을 겁니다.

※ 본 게시글은 전라남도 SNS 관광 기자단 심철 기자님이 작성하신 글입니다.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