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등일보

㈜라우텍 "당신의 태양광모듈, 안전하게 지켜주세요"

입력 2019.10.15. 14:12 수정 2019.10.15. 14:12 댓글 0개
광주·전남 우수중소기업제품을 애용합시다
태양광모듈 고정브라켓 개발
시공·설치 시간 대폭 단축 효과
특허만 19건…기술대상 등 수상
㈜라우텍이 개발한 '태양광모듈 고정브라켓'

무등일보는 판매·홍보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중소기업의 경영안정을 도모하고 판로 개척을 지원하기 위해 중소기업중앙회 광주전남지역본부, 광주시와 함께 지역 우수 중소기업제품 이용하기 캠페인을 진행한다. 편집자주

친환경에너지를 생산하는 태양광 패널은 지붕과 외벽이 없어 자연재해에 그대로 노출돼 파손될 위험이 있다. 이를 위해 필요한 것이 '태양광모듈 고정브라켓'이다.

광주지역 강소기업 ㈜라우텍(대표 서석호)이 개발한 '태양광모듈 고정브라켓'은 태풍과 강풍 등 자연재해로부터 태양광모듈을 안전하게 지켜줄 뿐만 아니라 시공 및 설치시간을 획기적으로 단축해 공사인건비를 절감을 이뤄냈다.

무엇보다 외부충격이나 진동에 의한 볼트와 너트 풀림을 효과적으로 방지하는 게 이 회사가 개발한 제품의 '장점'이다.

이외에도 라우텍은 주력 제품으로 컨베이어 벨트 클리닝 장치인 '벨트크리너', 컨베이어 벨트의 롤링·사행방지 장치 '자동조심장치', 커네이어벨트 잔류 이물질을 제거하는 '세척장치' 등이 있다.

라우텍의 혁신적인 기술력은 다수의 특허가 증명한다. 라우텍은 지난 2004년 설립돼 벨트컨베이어 주변장치를 제작·생산하는 업체로, 특허만 19건에 달한다. 구체적으로 실용신안 2건, 디자인 5건, 벤처 1건, 이노비즈 1건, ISO9001, ISO14001 인증 등을 획득했다.

끊임없는 연구개발을 통해 라우텍은 대한민국기술대상을 비롯해 지식경제부장관상, 산업통상부 장관상 등도 수상했다. 이와 같은 기술력은 다수의 대기업에 꾸준히 납품하는 성과로 이어졌다.

서석호 대표는 "끊임없는 연구·개발로 국·내외 경쟁시장에서도 당당히 맞설 수 있는 제품을 생산하기 위해 더욱 연구하며 노력하는 기업이 되겠다"며 "최고의 품질과 완벽한 서비스로 고객에게 다가서는 기업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삼섭기자 seobi@srb.co.kr

# 관련키워드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