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삼성전자, LG 공격에 맞불...번인 현상 지적

입력 2019.10.15. 11:39 댓글 0개
삼성전자, 유튜브서 광고 공개..OLED 번인 현상 공격

【서울=뉴시스】이종희 기자 = 삼성전자가 유튜브를 통해 LG전자 올레드 TV를 비방하는 내용의 광고를 올렸다.

15일 업계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최근 자사 유튜브 계정을 통해 'TV 번인 확인(TV burn-in checker)'이라는 50초 분량의 동영상을 올렸다.

이는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패널을 사용하는 올레드 TV의 가장 큰 약점으로 지적 받는 번인(화면 잔상) 현상을 지적하는 것이다.

광고 영상은 '번인은 무엇인가. 올레드TV 번인'이라는 영문 메시지로 시작한다. LG의 상징색과 유사한 빨간색 화면과 함께 10초 뒤에 잔상이 남는지 확인하라고 권유하는 내용이다.

광고 마지막에는 다양한 번인 현상을 보여주며 "이런 현상이 보인다면 서비스 센터에 연락하라"며 "아니면 '번인이 없는' QLED를 사라"고 말한다.

이 광고는 LG전자의 공세에 대한 대응 차원으로 보인다. 지난달 LG전자는 유튜브를 통해 QLED TV를 분해하는 내용의 동영상을 올린 바 있다. 이 동영상에서 LG전자는 "QLED TV는 QD시트에 LED백라이트와 LCD 패널이 적용됐다"며 "QD-LCD가 정확한 표현"이라고 말했다.

2papers@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srb7@hanmail.net전화 062-510-115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사랑방미디어'

경제일반 주요뉴스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