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EU, 3월까지 백신공급 60% 줄인다는 AZ 임원진과 회동뉴시스
- 대전지검, '월성 원전 의혹' 백운규 전 장관 조사뉴시스
- 첼시, '레전드' 램파드 감독 경질···'변화 필요한 시점'뉴시스
- 더클래스 효성, 설맞이 서비스 캠페인···12가지 항목 무상점검 뉴시스
- 최소라·김관훈, '떡볶이 온 더 블럭'···'난리났네 난리났어'뉴시스
- '강이슬 28점' 하나원큐, 연장서 삼성생명 꺾고 9연패 탈출뉴시스
- 日 코로나 신규환자 거의 한달 만에 2000명대로...누계 37만명 육박뉴시스
- 스테이씨, 2020년 데뷔 걸그룹 단일앨범 최다 판매량뉴시스
- 대전 IEM 선교회 관련 충주 학생 3명 확진뉴시스
- 나경원 "박원순 성희롱 인권위 조사, 부실·맹탕·봐주기"뉴시스
"부동산 데이터 민간 개방·공유 확대할 것"

【서울=뉴시스】이인준 기자 = 김학규 한국감정원장은 14일 "부동산 공시가격에 대한 국민의 신뢰를 대폭 제고하겠다"고 강조했다.
김 원장은 이날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국토교통위원회 국정감사 업무보고에서 "정부의 부동산공시가격 현실화 추진방향에 맞추어 시세분석의 객관성과 정확성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가격산정과정의 투명성 제고와 자체 가격 검증체계를 보다 강화하는 등 업무프로세스 개선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이 같이 강조했다.
이어 "부동산 통계의 정확도를 제고하기 위해 주택가격동향조사 등의 표본 수를 확대 했고, 민간정보도 적극 활용하여 국민이 공감하는 통계가 되도록 노력하겠다"면서 "국민의 알권리 충족을 위해 부동산 데이터의 민간 개방과 공유를 확대하고, 이를 통해 부동산산업의 활성화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김 원장은 또 "부동산 시장관리기능 강화로 공정하고 투명한 부동산시장 조성에 적극 기여하고 업·다운계약 등 부동산 거래시장에서의 각종 불법행위에 대한 조사 지원을 강화하겠다"면서 "전자계약 활성화를 도모해 시장의 투명성도 제고하겠다"고 밝혔다.
특히 내년 초 금융결제원에서 감정원으로 이관되는 주택청약시스템과 관련해 "대국민 편의성 제고와 부적격 당첨자 방지를 위한 단계별 검증기능 도입을 차질 없이 준비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감정원은 설립목적인 '부동산 시장의 안정과 질서유지에 이바지'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면서 "도시재생 활성화 정책 지원으로 서민 주거안정에 기여하고, 사회적 가치 실현에 매진하여 국민에게 사랑받는 공공기관이 되겠다"고 덧붙였다.
ijoinon@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srb7@hanmail.net전화 062-510-115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사랑방미디어'
- 1북구 교회 홈스쿨링 시설서 23명 집단감염..
- 2광주시 "1가구 1명씩 순환 코로나 검사 시행"..
- 3[Weekly Briefing] 스키장 300만원···지원금 추..
- 4함평에 자동차극장 개장···차량 180대·2개관 운영..
- 5"집 사는 것 미룰까?"···광주 아파트 매수세 주춤..
- 6[인터뷰]김세정 "'경이로운 소문', 김세정 성장시켜...다시 ..
- 7빛내리교회→TCS국제학교···대전 집단감염 연관..
- 8화순 공무원 2명 확진···면사무소 일시 폐쇄..
- 9전남서 일하는 청년 취업자 전·월세비 지원해준다..
- 10'광주TCS국제학교발' 어린이집 원생 2명 연쇄감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