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메기 병장' 개그맨 이상운씨가 한바탕 웃겨드려요

입력 2019.10.09. 08:53 댓글 0개
【광주=뉴시스】 개그맨 이상운씨. (사진=광주시 제공) photo@newsis.com

【광주=뉴시스】맹대환 기자 = 광주시는 오는 14일 오후 3시 시청 3층 대회의실에서 10월 빛고을행복아카데미를 개최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아카데미에서는 가족과 세대를 잇는 소통 강사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메기 병장' 개그맨 이상운씨가 '긍정의 힘, 인생이 바뀐다'라는 주제로 강연을 한다.

이씨는 한양대 기계공학과와 명지대 사회개발대학원에서 학사와 석사 학위를 취득했으며, 1981년 MBC문화방송 개그 콘테스트를 통해 데뷔한 이후 KBS 쇼 비디오 자키 '네로 25시', 유머 일번지의 '동작 그만' 등에 출연해 인기를 끌었다.

광주시와 KBS광주방송총국이 함께하는 공개강좌 프로그램 '빛고을행복아카데미'는 월 1회 개최하고 있다. 이번 강좌는 오는 28일 오후 1시50분 KBS 1TV를 통해 방송된다.

아카데미에는 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광주시 여성가족정책관실로 문의하면 된다.

◇시 보건환경연구원 복지시설 수질 안전성 검사

광주시 보건환경연구원은 돌봄이웃이 생활하는 사회복지시설을 대상으로 먹는물 수질안전성 확인을 위한 무료검사를 실시한다고 9일 밝혔다.

검사대상은 사회복지시설에서 먹는물로 사용하고 있는 지하수와 정수기 통과수다. 지하수는 46개 전항목, 정수기 통과수는 탁도·총대장균군 등을 검사할 계획이다.

수질검사 신청은 14일부터 25일까지 보건환경연구원 먹는물검사과로 하면 된다.

보건환경연구원은 28일부터 현장을 직접 방문해 현장조사와 시료채취를 실시한다.

올해 상반기에는 43개 시설에서 정수기 통과수 69건, 지하수 3건을 검사해 결과를 통보했으며, 기준을 초과한 정수기 통과수 1건에 대해서는 수질관리 요령 안내와 개선조치 후 재검사를 실시해 수질안전성을 확인했다.

mdhnews@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srb7@hanmail.net전화 062-510-115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사랑방미디어'

일반 주요뉴스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