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강인규 나주시장 "SRF갈등 해결 거버넌스 합의 도출 환영"

입력 2019.09.26. 14:56 댓글 0개
"SRF열병합발전소 문제 완전하게 해결될 때까지 최선 다할 것"
【나주=뉴시스】 = 사진은 강인규 전남 나주시장. (사진=뉴시스DB)

【나주=뉴시스】이창우 기자 = 강인규 전남 나주시장이 26일 나주SRF열병합발전소 갈등 해결을 위해 꾸려진 민관협력 거버넌스가 어려움을 극복하고 합의서를 체결한데 대해 환영 입장문을 발표했다.

강 시장은 입장문을 통해 "SRF열병합발전소 현안문제 해결을 위해 거버넌스 위원회가 합의한 결정을 존중하고 적극 지지한다"고 밝혔다.

이어 "거버넌스위원회를 주관한 전남도와 지난 9개월에 걸쳐 상호 신뢰를 기반으로 대화와 토론을 통해 수차례의 위기를 극복하고 극적 합의를 이끌어 준 이민원·박병호 공동위원장과 산업통상자원부, 한국지역난방공사, 나주열병합발전소 쓰레기연료 사용반대 범시민대책위원회 관계자들에게 크게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강 시장은 "이번 합의가 지난 2년에 걸쳐 우리지역에 큰 사회적 손실을 초래한 나주SRF열병합발전소의 근본적인 문제를 해결하는 시발점으로서 지역사회의 갈등을 종식하고 지역 대통합을 통해 나주가 명실상부한 호남의 중심도시로 도약하는 계기가 되길 11만 시민과 함께 간절히 기대한다"고 밝혔다.

강 시장은 "나주시는 나주시의회, 시민과 함께 SRF열병합발전소 문제가 완전하게 해결될 때까지 책임있는 행정기관으로서의 역할을 다함은 물론 거버넌스에 참여한 주체의 일원으로서 합의내용 이행에 있어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lcw@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srb7@hanmail.net전화 062-510-115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사랑방미디어'

일반 주요뉴스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