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등일보

<사설> 한국당 어깃장에 설립일정 차질빚는 한전공대

입력 2019.09.25. 18:15 수정 2019.09.25. 20:08 댓글 0개
사설 현안이슈에 대한 논평

정부가 한전공대 지원 근거를 시행령에 담을 예정인 가운데 자유한국당이 시행령 효력을 무력화시키려는 국회법 개정안을 처리하겠다고 해 한전공대 설립에 적잖은 차질이 우려된다. 더불어민주당의 반대로 31일 개정안 처리가 일단 보류 되기는 했으나 한국당의 '전기 사업법 개정안'과 '전기 사업법 개정안'은 한전공대 설립에 현실적 위협으로 등장했다.

한국전력이 요구하는 공대설립을 위한 정부 지원은 시행령 개정을 통해 가능하게 된다. 그러나 한국당이 발의한 개정안이 처리되면 정부의 지원은 어려워진다는 점에서 대학 설립에 암초가 될 수 있다. 그동안 몇차례 지적한 바 있지만 한국당의 이같은 행태는 한전공대 설립을 지역 발전 계기로 삼으려는 지역민의 가슴에 대못을 박는 처사로 도저히 묵과하기 힘들다.

광주·전남 지역민은 오는 2022년 3월 한전공대 개교라는 꿈에 부풀어 있다. 명색 제1야당이 지역 균형발전 차원에서 돕지는 못할 망정 딴죽을 걸고 나서는 것은 지역 갈등을 조장해 정치적 이득을 얻으려는 속셈이라고 본다. 이같은 지역민의 기대에 찬물을 끼얹는 한국당의 진정한 의도가 무엇인지 묻고싶다. 한국당이 한전공대 설립에 트집을 잡는 이유는 내년 총선을 앞두고 지역 갈등을 조장해 국면을 유리하게 이끌려는 저급한 술책 아니냐는 의심을 갖게 한다.

한전공대는 지역 균형발전과 국가 에너지산업 인재육성이라는 면에서 이미 평가가 끝난 사업이다. 특히 호남 지역민만의 것이 아닌 국가 백년대계를 위한 국가적 사업이다. 이런 사업에 대해 과도한 트집잡기는 내년 총선용이라는 얄팍한 술책이라 해도 할말이 없을 것이다. 어렵게 출발 단계에 들어선 한전공대 설립을 가로막는 게 공당으로서 할 일인지 참으로 기가 막힌다.

과거 호남은 포항 공대 울산설립에 흔쾌히 찬성했다. 포항 공대가 국가에 기여하는 바가 크다고 판단했기 때문이다. 한전 공대도 마찬가지다. 한국당은 한전공대 설립을 가로막는 정략적 행위를 즉각 중단할 것을 촉구한다. 미래 에너지산업의 역군을 길러내자는데 협조는 커녕 어깃장을 놓는 한국당의 행태에 개탄을 금할수 없다.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