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광주시·소상공진흥공단, 24일 홈쇼핑 입점 설명회

입력 2019.09.22. 09:20 댓글 0개
중소벤처기업부 지원 홈쇼핑 입점 절차 안내
【서울=뉴시스】 홈쇼핑 로고. photo@newsis.com

【광주=뉴시스】맹대환 기자 = 광주시는 오는 24일 오후 2시 시청 무등홀에서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홈쇼핑 입점 지원사업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

광주시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 함께 진행하는 이번 설명회는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추진하는 홈쇼핑 지원사업을 안내하는 자리다.

중소벤처기업부는 일반 소비자가 구매 가능한 품목을 취급하는 소상공인 1000명을 대상으로 홈쇼핑 입점 절차와 마케팅 교육, 상품 보완 등 준비부터 온라인, 티(T) 커머스 등 다양한 매체에 대한 입점을 지원한다.

설명회에서는 홈쇼핑 입점 지원사업의 세부 지원 내용과 신청방법을 안내하고, 티브이(TV) 홈쇼핑과 온라인 종합쇼핑몰, 정책 매장 및 면세점, 1인 크리에이터 방송 콘텐츠, 해외 온라인몰 등 새로운 판로 개척과 활용에 대해 설명한다.

박두진 광주시 민생경제과장은 "이번 설명회가 홈쇼핑, 온라인 진출을 희망하는 지역 소상공인들에게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소상공인들이 온라인 시장 진출을 통해 소비환경 변화에 대응하고 경쟁력을 키우기 바란다"고 말했다.

mdhnews@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srb7@hanmail.net전화 062-510-115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사랑방미디어'

경제일반 주요뉴스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