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국방부, 2019 사이버안보 콘퍼런스 개최···모의해킹대회 시상

입력 2019.09.20. 09:08 댓글 0개
【서울=뉴시스】국방부 청사(사진=뉴시스DB)

【서울=뉴시스】김성진 기자 = 국방부와 사이버작전사령부는 20일 서울 중구 웨스틴 조선호텔에서 '2019 국방사이버안보 콘퍼런스'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하나 되어 함께하는 튼튼한 사이버 국방'이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콘퍼런스는 국내외 민·군·군 사이버 분야 전문가와 관련 전공자, 대학생 등 500여 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콘퍼런스는 천정수 사이버작전사령관(해군 소장) 개회사를 시작으로 정경두 국방부 장관 환영사, 고려대학교 정진택 총장과 김석환 한국인터넷진흥원장 축사에 이어 김영기 금융보안원장이 기조연설을 한다.

기조연설 이후에는 ▲국방사이버 수행체계 혁신▲멀티도메인 정보분석을 통한 지능형 사이버위협대응 시스템 ▲최신보안동향 ▲인공지능과 능동적 사이버전 대응기술체계 ▲사이버 방어 무기체계에 필요한 지능형 침입 추론 기술 ▲국방사이버전 기술연구 등 주제발표 이후 전문가 토론과 논의도 진행된다.

천 사령관은 "사이버 공간은 더 이상 별도의 가상공간이 아닌 우리의 삶과 밀접한 현실적 공간이 됐다"며 "이번 콘퍼런스에서 튼튼한 사이버 국방을 위한 다양한 의견이 논의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콘퍼런스에서는 지난 10일에 진행된 '2019 사이버작전 경연대회'(모의해킹대회)의 상위 3개 팀(일반부·학생부)에 대한 시상식이 진행이 된다.

일반부 최우수상은 오우진(아주대), 이다훈(포스텍), 김낙현(티오리社), 김호(주식회사 라인) 씨로 구성된 '딸기오믈렛'팀이 차지했다.

학생부 최우수상은 이주창(한국디지털미디어고), 이진헌(선린인터넷고), 문시우(선린인터넷고), 차현수(용인고) 군이 한 팀이 된 'Uneducated People'팀이 수상했다.

ksj87@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