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등일보

청연한방병원, 카자흐 한의약 세미나서 진료 시연

입력 2019.09.19. 17:29 수정 2019.09.19. 17:29 댓글 0개
카자흐 아스펜디아로브 국립의과대와 한의학과 신설 논의
청연한방병원은 지난 5일 카자흐스탄 아스펜디아로브 국립의과대학 대강당에서 열린 한국-카자흐스탄 한의약 진료 세미나에 척추·중풍·재활 등을 주제로 한의약 진료 시연과 치료법을 소개했다.

청연한방병원은 지난 5일 카자흐스탄 아스펜디아로브 국립의과대학 대강당에서 열린 한국-카자흐스탄 한의약 진료 세미나에 참석했다고 19일 밝혔다.

한국보건산업진흥원과 아스펜디아로브 국립의과대학이 주관한 이번 세미나는 한의약 우수성 홍보 및 해외환자유치, 해외진출 기반 마련과 한국-카자흐스탄 간 한의약 교육협력 추진을 위해 마련됐다.

카자흐스탄 정부기관 및 보건의료 관계자 100여명이 참석한 이날 세미나에는 청연한방병원, 대한한의사협회, 부산대한의전, 한국한의학연구원이 한의약 소개와 척추·중풍·재활 등을 주제로 한의약 진료 시연과 치료법을 소개했다.

비수술 척추 특수치료라는 주제로 발표와 진료 시연을 한 청연한방병원 국제진료센터 박종승 센터장(알마티청연 원장)은 "최근 정부간 협력를 통해 카자흐스탄 의과대학에 한의학 교과목 신설 등의 논의가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다"며 "청연한방병원도 민간영역에서 카자흐스탄에 한의약이 뿌리 내릴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청연은 지난해 3월 카자흐스탄 알마티에 알마티청연을 개원해 운영중에 있으며, 이달께 카자흐스탄 오스케멘 지점 개원을 준비하는 등 카자흐스탄 진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선정태기자 wordflow@srb.co.kr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srb7@hanmail.net전화 062-510-115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사랑방미디어'

동정 주요뉴스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