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나주 시민단체 "한전공대는 호남만의 대학이 아니다"

입력 2019.09.19. 15:15 댓글 1개
32개 시민단체, 한국당 곽대훈 의원 개정안 발의 규탄
【나주=뉴시스】이창우 기자 = 사진은 한전공과대학(일명 켑코텍·Kepco Tech) 캠퍼스 부지로 확정된 광주전남공동(나주)혁신도시 내 부영(CC)골프장. 부영CC는 총면적 72만21.8㎡(21만7806.5평)로 가운데 골프텔을 중심으로 전체 부지의 56%(사진 왼쪽 부분)가 공대부지로 한전에 무상으로 기부채납 된다. 2019.08.19 (사진=뉴시스DB) lcw@newsis.com

【나주=뉴시스】이창우 기자 = 전남 나주지역 32개 시민단체로 구성된 '한전공대 설립촉구 범시민대책위원회'는 19일 성명서를 내고 한전공대 설립과 운영을 막기 위해 지역감정을 조장하는 자유한국당 의원들을 비판했다.

범시민대책위는 "한전공대 설립에 제동을 걸기 위해 자유한국당 곽대훈 의원이 지난 17일 '한국전력공사법과 전기사업법' 일부개정 법률안을 대표 발의하고 같은 당 의원 10명이 함께 이름을 올렸다"며 "이는 전형적인 지역감정 조장을 통한 정치적 잇속 챙기기"라고 성토했다.

범시민대책위는 "한전공대는 호남만의 대학이 아니다"며 "인류와 함께 할 에너지산업을 세계적인 수준으로 끌어올리기 위한 대한민국의 국가계획으로 경제적 파급효과를 입증받았고, 설립계획은 지난 대선 당시 국민적 동의를 얻은 공약이었다"고 강조했다.

이들은 "과거 호남지역에서는 포항공대설립과 울산과학기술대 설립에 대해 반대 의견을 낸 적이 없었다"고도 꼬집었다.

범시민대책위는 "곽 의원과 자유한국당 의원들은 국민 앞에 사죄해야 한다"며 "자유한국당은 지역감정을 조장하는 이들 의원을 즉각 문책하고 21대 총선 공천에서 배제하라"고 촉구했다.

이어 "자유한국당은 국민이 심판한 지역감정을 조장하려는 세력과 절연할 것을 선언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lcw@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관련키워드
# 이건어때요?
댓글1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