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금감원, '불법사금융 신고센터' 인력 확충...대응 강화

입력 2019.09.19. 12:00 댓글 0개
정원 기존 10명에서 16명으로 확충
24시 계좌 지급정지 핫라인 구축

【서울=뉴시스】이준호 기자 = 금융감독원은 '불법사금융 신고센터' 대응능력을 강화한다고 19일 밝혔다.

불법사금융 신고센터는 보이스피싱 등 불법사금융으로부터 국민 피해를 예방하기 설립·운영 중이다. 2014년 이후에는 신고와 상담 건수가 지속적으로 10만건 이상 상회해 대응 강화의 필요성이 제기돼왔다.

우선 신고센터 정원을 기존 10명에서 16명으로 확대한다. 향후에도 전문상담인력을 지속적으로 확충할 예정이다. 금감원 관계자는 "인력확충으로 피해자 전화 연결 대기시간이 단축돼 상담에 필요한 충분한 시간을 확보함으로써 대응의 내실화를 도모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이어 야간에도 보이스피싱 피해자가 금융회사 계좌 지급정지 전용회선에 쉽게 닿을 수 있도록 24시간 계좌 지급정지 핫라인(Hot-Line)을 구축할 예정이다.

또 금감원은 책자와 홈페이지를 통해 상담사례집을 공유한다는 방침이다. 상담사례집에는 지난 19년간 축적된 상담사례와 불법사금융 대응요령 등이 담긴다. 아울러 신종 사기수법을 발굴·전파해 피해확산을 조기에 차단할 예정이다.

금감원 관계자는 "신고센터 대응능력을 양적·질적 측면에서 대폭 확충해 불법사금융으로 인한 서민들 피해를 예방하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Juno22@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