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늘의 주요일정]산업(1월19일 화요일)뉴시스
- [오늘의 주요일정]사회(1월19일 화요일)뉴시스
- 충남, 최저 영하 15도···강풍 동반한 맹추위뉴시스
- [오늘의 주요일정]해양수산부(1월19일 화요일)뉴시스
- [오늘의 주요일정]국토교통부(1월19일 화요일)뉴시스
- '여주 영하17도' 경기남부 강풍에 어제보다 5~10도 더 떨어져 뉴시스
- "확진자도 수능 볼 수 있게"···적극행정 최우수 직원 선정뉴시스
- 中, 일회용 플라스틱·비닐 퇴출 본격화···"우리 친환경 기업 적극 진출해야"뉴시스
- 전북 출근길 영하 10도 안팎 추위···옷차림 신경써야 뉴시스
- 강원 한파로 아침 기온 뚝↓···평창 용평면 영하 22도뉴시스

【서울=뉴시스】이진영 기자 = 네이버가 19일 서울특별시 종로구에 스몰 비즈니스와 창작자를 위한 지원 공간인 ‘파트너스퀘어 종로’를 열었다.
파트너스퀘어는 네이버가 온라인 사업자와 창작자의 지속 가능한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설립한 오프라인 성장 거점이다. 서울 역삼(2013년), 부산(2017년), 광주(2018년)에 이어 4번째로 종로에 설립했으며, 연내 홍대와 상수에도 세울 예정이다.
그동안의 파트너스퀘어가 사업자와 창작자를 종합적으로 지원하는 공간이었다면, 파트너스퀘어 종로는 신진디자이너, 창작공방 사업자 등 자신만의 개성과 철학을 바탕으로 상품을 자체 제작하는 사업자인 ‘스몰 메이커스’를 위한 전문 공간으로 운영된다.
이를 위해 파트너스퀘어 종로에서는 창작과 실습이 동시에 가능할 수 있도록 11개 스튜디오를 마련했다. 또한 메이커스가 제품 창작과정에 영감을 받고, 다양한 시도를 해볼 수 있도록 디자인 및 아이디어 서적과 패브릭이나 우드 등의 소재 샘플을 볼 수 있는 ‘디자인 라이브러리’와 메이커스를 위한 전용 업무 공간인 ‘오픈형 데스크’ 등도 제공한다.
파트너스퀘어 종로 개관식에 참여한 네이버 한성숙 대표는 네이버 ‘프로젝트 꽃’의 의미와 이를 위한 파트너스퀘어의 역할에 대해 설명했다. ‘프로젝트 꽃’은 사업자와 창작자의 지속 가능한 성장을 지원하는 네이버의 철학이자, 사용자와의 약속이다.
한 대표는 "파트너스퀘어는 네이버 ‘프로젝트 꽃’을 실현하는 오프라인 성장 거점으로 지난 6년간 41만명의 사업자와 창작자를 지원해왔다"며 "파트너스퀘어를 통해 진행되는 교육, 컨설팅, 창작 스튜디오 등은 모두 사업자와 창작자가 디지털 경쟁력을 높여 사업을 성장시킬 수 있도록 돕는 네이버의 노력"이라고 말했다.
이 밖에도 네이버는 소상공인이 온라인을 통해 사용자들과 연결되고, 다양한 성장 기회를 만들어갈 수 있도록 인공지능(AI)과 이를 적용한 스마트 도구 고도화에 주력하고 있다.
한 대표는 "온라인에서 클릭 한 번으로 사업자와 이용자를 연결하고, 이를 통해 새로운 성장의 기회가 만들어질 수 있도록 돕는 것이 네이버가 가장 잘 할 수 있는 일"이라며 "다양성과 역량을 가진 스몰비즈니스가 디지털 플랫폼을 만나, 새로운 부가가치와 더 큰 경제적 효과를 만들어나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해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mint@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srb7@hanmail.net전화 062-510-115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사랑방미디어'
- 1광주시, 20년된 85㎡ 이하 아파트 시설개선 추진..
- 2광산구, 수완지구 아파트 주차장 '공유' 한다 ..
- 312월 광주 평균 분양가···3.3㎡당 1222만원..
- 4'수도권서 1시간50분' 호남고속철 무안공항역 곧 착공..
- 5'148개 기관·2만6천명 채용' 공공기관 채용박람회..
- 6광주 외국인의 55% 사는 광산구, 잇단 확진에 비상..
- 7'밤 새 눈' 광주·전남, 출근길 난리···하늘·바닷길 통제..
- 8광주 대설특보···출근길 신안교·동림IC 등 정체..
- 9영암 관음사 발 코로나19 광주까지...광주·전남 사망 19명..
- 10LH, 청년·신혼부부 공공임대 525세대 입주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