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등일보

전남도, 외부 공모 잇딴 '잡음'

입력 2019.09.18. 17:08 수정 2019.09.18. 17:13 댓글 0개
여성정책관 공모에 광양시의원 참여
겸직 금지따라 의원직 사퇴해야 가능
광양시의회도 "갑작스런 결정에 황당"
전남도청 전경.

전남도가 외부인재를 영입하는 공모 과정에서 잇따라 잡음이 일고 있다.

추천위원 교체 논란이 일었던 전남복지재단 대표 공모에 이어 개방형 직위인 도 여성가족정책관에 비례대표 출신의 현직 광양시의원이 지원하면서 또다시 논란이 일고 있다.

18일 전남도 등에 따르면 지난달 26일부터 30일까지 실시한 여성가족정책관 공모에 현직 시의원 A씨(57·여)를 비롯한 4명이 참여했다. 전남도는 서류심사에 이어 지난 10일 면접심사를 마쳤다.

도는 다음주 중으로 인사위원회를 열어 응모에 참여한 이들 중 최종 합격자를 선정, 발표할 예정이다.

그런데 최종합격자로 시의원 A씨가 유력한 것으로 알려지면서 사전에 이미 내정된 것 아니냐는 의혹이 일고 있다.

또 현직 시의원의 경우 겸직이 금지돼 있어 여성가족정책관이 되면 의원직을 버려야 한다는 점에서 아직 임기가 2년 9개월이나 남아있는 비례대표직을 너무 쉽게 여기는 것 아니냐는 이야기도 나온다.

게다가 A의원의 경우 광양시의회에서 상임위원장직을 맡고 있다는 점에서 의회 내부에서도 '황당하다'는 반응이 나오고 있는 상태다.

김성희 광양시의회 의장은 "응모는 개인의 자유이지만 시의회 운영위원장까지 맡고 있는 사람이 한 마디 말도 없이 이런 식으로 갑자기 결정 했다는 것이 황당하다"며 "지난주 전남도에 A의원의 행동이 적절치 않다는 의견을 보냈다"고 말했다.

소속정당인 민주당 전남도당 역시 A의원의 행보에 당황하기는 마찬가지다.

민주당 전남도당 관계자는 "이례적인 일이라 당황스럽다. 비례의원인데, 사전에 당과 합의없이 한 것에 대해 A의원에게 경위서 제출을 요구한 상태다"고 말했다.

이 같은 논란에 대해 전남도는 '아무것도 결정된 것이 없다'는 입장이다. 전남도 관계자는 "이제 면접을 본 상태로 최종 후보자가 결정됐다거나 내정자가 있다는 이야기는 맞지 않다"며 "공정한 심사를 통해 최종 합격자를 선택할 것"이라고 말했다. 도철원기자 repo333@srb.co.kr

# 관련키워드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