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영광소식]굴비골 영광시장 '주차환경 개선사업 공모 선정' 등

입력 2019.09.17. 15:25 댓글 0개
【영광=뉴시스】= 사진은 굴비골 영광시장 입구 전경. 2019.09.17 (사진=영광군 제공) photo@newsis.com

【영광=뉴시스】이창우 기자 = 전남 영광군은 중소벤처기업부가 주관한 '2020년 전통시장 주차환경개선 공모사업'에 최종 선정돼 국비 4억2000만원을 확보했다고 17일 밝혔다.

중소벤처기업부는 지난 7월 영광군이 접수한 주차환경 개선사업 신청 건에 대해 1차 서류심사와 외부 전문가로 구성된 현장평가단의 현지 실사를 거쳐 지원 대상으로 최종 선정했다.

영광군은 사업 선정에 따라 군비 등을 추가로 투입해 굴비골 영광시장 주변에 부지를 확보하고 누구나 쉽게 전통시장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편의시설을 갖춘 현대식 주차장을 조성할 계획이다.

김준성 영광군수는 국비확보를 계기로 안전하고 쾌적한 전통시장 기반 구축을 위해 환경 개선사업을 속도감 있게 추진해 나갈 방침이다.

◇영광아카데미 24일 '노중훈 여행작가' 초청 강연

영광아카데미는 오는 24일 오후 2시 영광예술의전당 대공연장에서 노중훈 여행작가를 초청해 '노중훈의 여행의 맛'이라는 주제로 강연을 연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강연은 붉은 물결이 넘실거리는 '영광 불갑산 상사화축제'와 '2019 영광 e-모빌리티 엑스포' 개최 등 풍성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가 가득한 가을 여행주간을 기념하기 위해 마련된다.

노중훈 여행작가는 마음의 휴식, 생각의 환기, 식도락 여행 등 여행을 하며 느낄 수 있는 묘미에 대한 경험을 함께 나누고 곳곳에 숨겨진 비밀 맛집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영광아카데미는 매월 1회 다양한 테마의 명사 초청 강연을 실시하고 있다. 영광군민은 누구나 사전 신청 절차 없이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

lcw@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srb7@hanmail.net전화 062-510-115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사랑방미디어'

전남뉴스 주요뉴스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