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등일보

광주디자인센터, 지역 중소기업 수출 이끈다

입력 2019.09.17. 13:29 수정 2019.09.17. 13:29 댓글 0개
18일 DJ센터서 수출상담회
18개국 해외바이어 초청
광주 지역 56개사 참가
광주디자인센터는 18일 광주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해외바이어 초청 수출상담회'를 개최한다. 사진은 지난 2017년 수출상담회를 진행하고 있는 모습.

광주디자인센터(원장 위성호)는 광주지역 중소기업 수출활성화를 위해 18일 광주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해외바이어 초청 수출상담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광주시가 주최하고 광주디자인센터가 주관하는 이번 수출상담회에서는 에어가전, 스마트가전, 생체의료소재부품, 뷰티산업, 디자인산업 등 지역유망산업군의 중소기업들이 개발한 우수제품들이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광주디자인센터가 운영하는 '광주산업화디자인프로젝트' 사업을 통해 개발된 제품도 다수 참가한다.

참여 업체로는 광 의료기기를 제조하는 ㈜링크옵틱스(대표 최용원)를 비롯해 중형 노면 청소기를 수출하는 ㈜드림씨엔지(대표 송창금) 등 유망기업 56개사다.

해외바이어는 미국, 스페인, 중국, 우크라이나 등 세계 전역에서 50여명의 바이어가 참가한다.

광주디자인센터 관계자는 "수출상담회에 참여하는 해외바이어들에게는 우리지역 제품의 우수성과 해당 중소기업들의 역량 및 신뢰성을 직접 눈으로 확인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고 기대감을 나타냈다.

한편 수출상담회에 참가하는 기업의 제품들은 대부분 지난 7일부터 광주디자인비엔날레 본전시장 제5관에서 상설 전시되고 있어 상담회에 참가하는 바이어들은 상담회 다음날인 19일에 광주디자인비엔날레를 단체관람할 예정이다.

위성호 원장은 "이번 해외바이어 초청 수출상담회를 계기로 지역 중소기업들의 해외 시장 진출과 비즈니스 생태계가 확대 정립되기를 기대한다"며 "한층 다양한 지원 사업을 기획·추진해 디자인을 비롯한 지역 산업이 도약할 수 있도록 기반 형성에 주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삼섭기자 seobi@srb.co.kr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srb7@hanmail.net전화 062-510-115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사랑방미디어'

경제일반 주요뉴스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