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이재광 HUG 사장 "중간관리자 '서번트 리더십' 발휘해야"

입력 2019.09.17. 11:24 댓글 0개
팀장급 직원 대상 CEO특강 등 집합교육 개최
【서울=뉴시스】김가윤 기자 = 16일 이재광 HUG 사장(앞줄 오른쪽에서 6번째)과 팀장급 직원들이 '팀장 리더십 집합교육'에 참석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2019.09.17 (제공=HUG) yoon@newsis.com

【서울=뉴시스】김가윤 기자 = "변화하는 경영환경에 대처하고 조직의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서는 중간관리자인 팀장이 소통하고 솔선수범하는 서번트(Servant·하인) 리더십을 키워야 합니다."

이재광 주택도시보증공사(HUG) 사장이 '팀장 리더십 집합교육'에서 조직 경쟁력 강화를 위한 방법론을 제시하며 이같이 말했다.

HUG는 16일부터 18일까지 3일간 3회로 니눠 '팀장 리더십 집합교육'을 개최하고 있다고 17일 밝혔다. 이 사장은 16일과 17일 이틀간 교육에 직접 참여해 팀장 리더십과 소통의 중요성 등을 주제로 특강을 진행했다.

팀장급 직원으로 대상으로 한 이번 교육은 '공사 주요 현안사항 공유', '직장내 괴롭힘 금지법', '90년대생과 소통방법', '여성인재양성' 등을 주제로 진행된다. 특강과 브레인스토밍 등을 통해 직원들이 적극적으로 공유하고 참여하는 방식이다.

또한 이 사장과 함께 주요 현안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고 소통을 강화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 사장은 특강을 통해 "앞으로도 전 임직원이 팀장을 중심으로 하나가 돼 국민의 주거복지 향상과 도시재생 활성화를 위해 더욱 노력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yoon@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