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SK인포섹, '정보보호 시스템 구축 가이드' 발간

입력 2019.09.17. 09:39 댓글 0개
▲‘정보보호 시스템 구축 가이드북’ 통합 개정판 이미지 (사진=SK 인포섹 제공)

【서울=뉴시스】이진영 기자 = SK인포섹은 ‘정보보호시스템 구축 가이드’ 통합 개정판을 발간했다고 17일 밝혔다.

통합 개정판은 체계적인 정보보호 시스템 구축을 위해 필요한 정보와 노하우가 총 망라돼 있다. 가이드북은 전자문서 형태로 제작됐으며, SK인포섹 홈페이지에서 무료로 내려 받을 수 있다.

처음 총론에서는 정보보호 관련 기본 법령부터 ▲금융∙통신 등 산업별로 고려해야 할 법∙규제 요건 ▲사이버 위협 패러다임의 변화 ▲정보보호기술 아키텍처(Architecture, 구성방식) 등을 설명하고 있다.

특히 정보보호 시스템 체계에 꼭 필요한 보안 기술요소와 구성 방식을 자세하게 설명하고 있다.

PC, 전산매체 등 클라이언트 단계부터 네트워크, 서버, 애플리케이션, 데이터에 이르기까지 정보시스템 계층별로 필요한 보안기술 요소를 일목요연하게 정리했다.

통합 개정판은 각론으로 들어가면 실제 대규모 조직에서 구축∙운영하고 있는 주요 정보보호 시스템에 대해 자세히 소개하고 있다.

▲통합 보안관제 시스템 ▲계정권한관리 시스템 ▲정보보호 포털 시스템 ▲이상징후 탐지 시스템 등 주요 정보보호 시스템에 대한 필요성과 구축 준비사항 및 절차, 기대효과 등을 설명하고 있다.

또한 정보보호 시스템을 구성하는 보안기술, 즉 단일 보안제품을 소개하는 데 많은 지면을 할애했다. 아울러 보안 제품의 도입 필요성과 기대효과 등을 설명하며, 국내외 118개 보안제품을 소개하고 있다.

이 밖에 SK인포섹은 이번 통합 개정판이 내용 구성이나 디자인 측면에서도 많은 신경을 썼다고 알렸다. 전체 160여 페이지에 이르는 분량 중에서 독자의 이해를 돕기 위해 제작된 도표 36개, 그림 84개가 삽입돼 있다.

김상관 SK인포섹 보안SI사업팀장은 "지난 3월에 발간했던 보안 가이드북에 대한 고객과 업계 관계자들의 많은 관심과 응원에 힘입어 통합 개정판을 선보이게 됐다"면서 "앞으로도 고객들이 가진 보안에 대한 고민을 함께 덜어내겠다"라고 말했다.

mint@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srb7@hanmail.net전화 062-510-115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사랑방미디어'

경제일반 주요뉴스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