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유성엽 "주식도 손절 모르면 패가망신···당청, 조국 손절해야"

입력 2019.09.17. 09:31 댓글 0개
"피의사실 공표제한, 필요하지만 지금 하는 건 의도 불순"
"적어도 조 장관 관련 수사 끝난 뒤에 하는 게 상식적"
"나라에 마비·혼란 가져온 것 책임져야…靑·민주당 몫"
【서울=뉴시스】대안정치 연대 의원총회. 2019.09.17.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임종명 기자 = 유성엽 대안정치 연대 대표는 17일 청와대와 정부를 향해 "조국 법무부 장관에 대한 과감한 손절을 당부한다"고 촉구했다.

유 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의원총회에 참석해 "주식시장에서는 손절매(주가 하락시 주식을 팔아 더 큰 피해를 막는 것)를 할 줄 모르면 패가망신 한다고 했다. 우량주인줄 알았는데 분식회계를 하고 있었다면 더 늦기 전에 손절을 해야 한다"며 이같이 밝혔다.

유 대표는 지난 16일 조 장관 가족펀드의 핵심인물로 꼽히는 5촌 조카가 구속된 사실과 배우자인 정경심 동양대 교수가 빌려준 5억원이 사모펀드 운용사 설립에 사용됐다는 정황이 드러난 것, 조 장관의 딸도 비공개로 검찰 소환조사를 받은 것을 언급했다.

유 대표는 이를 두고 "일신 우 일신 이 따로 없다. 매일매일 새로운 혐의가 나오고 있다"며 "정말 부끄러운 일"이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한 나라의 법무를 책임지는 장관의 직계 가족과 친척들이 잇달아 범죄 혐의로소환조사를 받고 구속되고 있다. 사태를 이 지경 까지 끌고 온 것은 전적으로 문재인 대통령과 민주당의 책임"이라고 전했다.

유 대표는 "야당과 국민의 경고를 소 귀에 경읽기로 치부한 아집과 독선의 결과물이 지금 나오고 있는 것"이라며 "이런 상황에서 조국 장관을 감싸고자 피의사실 공표를 손보겠다고 나서는민주당에게서는 일말의 양심도 느껴지지 않는다"고 주장했다.

정부와 여당이 추진 중인 피의사실 공표 제한에 대해선 "인권차원에서 필요한 것은 맞지만, 지금 하는 것은 의도가 너무 불순하다"며 "대통령도 중임제 개헌을 할 때면, 자신의 임기 이후에나 적용하는 법이다. 적어도 조 장관에 대한 수사가 끝난 뒤에 피의사실 공표를 금지하는 것이 상식에 맞는 행동이다. 이제 책임져야할 시간이 다가오고 있다"고 말했다.

유 대표는 "고집 하나로 이렇게 온 나라를 마비시키고 혼란을 가져온 것에 대해 누군가는 반드시 책임을 져야 할 것이고, 이는 청와대와 민주당의 몫"이라고 덧붙였다.

jmstal01@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