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도공 "수납원 노조 사옥 점거에 강력해 대처할 것"

입력 2019.09.16. 16:53 댓글 0개
국정감사 준비, 고속도로 유지관리 등에도 차질
【성남=뉴시스】김선웅 기자 = 민주노총·한국노총 톨게이트노조 요금수납원 조합원들이 추석 연휴를 하루 앞둔 날이자 고공농성을 74일째 이어가고 있는 11일 오후 경기 성남시 궁내동 경부고속도로 서울요금소에서 아래에 있는 동료 조합원들 향해 인사를 하고 있다. 2019.09.11. mangusta@newsis.com

【세종=뉴시스】박영환 기자 = 한국도로공사는 16일 톨게이트(요금소) 요금수납원 노조의 김천 본사 사옥 점거행위와 업무방해에 강력히 대처해 나갈 방침임을 거듭 밝혔다.

도로공사는 이날 "자회사 전환을 거부한 일부 톨게이트 요금수납원들이 지난 9일부터 김천 본사 사옥을 점거한 채 1·2심이 진행 중인 인원들까지 수납원으로 직접 고용하라고 주장하고 있다"며 이같이 경고했다.

도로공사는 "민주노총이 중심이 된 수납원 노조는 현관 회전문 등 시설물을 파손해 5000만원의 재산상 피해가 발생하고, 여러 직원들이 신체적 상해를 입었다"며 "본사 건물에 추가 진입하려는 노조원들을 막기 위해 경찰 외 직원들까지 동원해야 하는 상황"이라고 말했다.

또 "국정감사 준비를 비롯해 산적한 현안과 고속도로 유지관리, 교통관리 등 본연의 업무에도 차질이 우려되는 실정"이라고 덧붙였다.

도로공사는 "대법원 판결은 존중하지만, 자회사 전환 동의자들과의 형평성을 고려할 때 (1·2심이 진행 중인 수납원들의) 대법원 판결까지 받아볼 필요가 있어 확대적용은 불가하다고 본다"며 직고용 불가 방침을 거듭 강조했다.

yunghp@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