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방미디어

수익형 레지던스 ‘상무 유탑 부티크’ 공급

입력 2017.07.18. 08:27 수정 2017.08.25. 16:05 댓글 0개

지상 31층… 근생·객실로 구성
호텔식 서비스 제공되는 주거시설
임대형 상품·개인별장 등으로 활용

 

광주의 행정·비즈니스 중심지 상무지구에 수익형 레지던스가 신규 공급된다.


유탑건설은 광주 서구 치평동 1231-5번지에 공급되는 ‘상무 유탑 부티크 레지던스’를 오는 21일 선보인다고 밝혔다.


상무 유탑 부티크 레지던스는 지하 5층~지상 31층으로, 근린생활시설과 객실로 구성된다. 지하 5층~지상 1층은 주차장이며, 지하 1층부터 지상 3층까지 근린생활시설, 4~31층은 객실(488실)이 들어선다.

 


광주에서는 다소 낯선 레지던스는 ‘서비스드 레지던스(serviced residence)’의 약칭으로, 호텔식 서비스가 제공되는 오피스텔 개념의 주거시설이다.


객실 안에는 거실, 세탁실, 주방 등이 갖춰져 있어 마치 호텔 같은 집처럼 쉴 수 있다. 레지던스는 기존 수익형 부동산과 달리, 장기 및 단기 숙박의 선택이 자유롭고 다양한 편의시설까지 갖춘 호텔과 오피스텔의 복합 상품이다.


건축법상 숙박시설로 포함돼 레지던스를 분양 받더라도 1가구 2주택 대상이 아니어서, 양도소득세 등의 세금 문제에서도 자유롭다.


유탑 부티크 레지던스는 전형적인 레지던스의 평면과 인테리어에서 한 발 더 나아가 차별화된 특화 평면과 연인, 가족 등 다양한 수요층에 부합하는 인테리어를 선보인다.


유탑 부티크 레지던스는 오피스텔·도시형생활주택같은 월차임 방식의 임대형 투자상품으로 활용할 수 있으며 세컨드하우스, 개인별장, 숙박업 등 다양한 용도로 활용할 수 있다.


유탑 부티크 레지던스는 광주의 행정·비즈니스·쇼핑·유흥의 메카인 상무지구의 중심에 위치했다. 반경 1km 이내에 광주시청, 광주가정법원·지방법원 등기국, 한국은행, LH, KBS 등 각종 행정기관이 밀집돼 있다. 또 기업체, 병·의원, 대형마트, 상업시설 등 풍부한 수요가 기대되는 지역이다.


유탑 부티크 레지던스는 총 100m에 달하는 높이로, 상무지구의 높은 빌딩숲 사이에서도 뛰어난 조망권과 일조권을 자랑한다.


계약금은 10%이며 중도금 50%는 무이자 대출이 가능하다.


이와 함께 상무 유탑 부티크의 계약자는 유탑이 운영하는 제주, 여수의 호텔을 30% 할인된 가격에 이용할 수도 있다.


유탑 부티크 레지던스 분양 관계자는 “유탑 부티크 레지던스는 시행, 시공, 운영 모두 기업신용도 A+인 유탑그룹이 추진함으로써 안정성을 확보했다”며 “10년 동안 분양금의 연 6%의 확정 수익(세금 미반영)을 보장하고, 호텔보다 이용하기 편리한 알짜 수익형 부동산”이라고 말했다.


유탑 부티크 레지던스는 2020년 5월 준공 예정이며, 분양홍보관은 서구 농성동 농성역 7번 출구 앞에 있다.


문의 1899-1855



김누리 기자 knr8608@sarangbang.com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