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넷마블문화재단, 아동·청소년 대상 사옥 견학 진행

입력 2019.08.26. 18:08 댓글 0개
【서울=뉴시스】넷마블문화재단 방준혁 이사장이 창의문화프로젝트 견학프로그램 참가자들과 단체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넷마블 제공) 2019.08.26

【서울=뉴시스】이진영 기자 = 넷마블문화재단은 지난 23일 넷마블 본사에서 구로구 아동 및 청소년 대상 '마음나누기-창의문화프로젝트'(창문프로젝트)의 일환으로 넷마블사옥 견학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26일 밝혔다.

창문프로젝트는 구로구 관내 지역아동센터 아동 및 청소년을 대상으로 코딩, 사운드, 디자인 등 다양한 게임 및 IT 관련 교육을 지원해 진로 모색을 돕고 꿈을 응원하기 위해 올해 처음 선보인 넷마블문화재단의 사회공헌활동 프로그램이다.

이날 견학프로그램은 사옥 투어를 시작으로 게임 산업과 게임 직무 및 직군에 대한 다채로운 특강으로 이어졌다. 특히 창문프로젝트를 통해 교육받은 사운드 및 디자인 등 기술들의 게임 내 실제 적용사례들이 참가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았다.

이번 프로그램에는 구로구 관내 지역아동센터 아동 및 청소년 120명이 참가했으며, 넷마블문화재단 방준혁 이사장을 비롯해 넷마블문화재단 및 구로구 지역아동센터 관계자 등이 함께해 참가 아동과 청소년들의 꿈을 응원했다.

넷마블문화재단 방준혁 이사장은 환영사를 통해 "저도 이 지역에서 자랐는데, 지역 아동들이 방문한다는 소식을 듣고 꼭 만나고 싶었다"며 "여러분들이 좋아하고 잘하는 것을 찾을 수 있도록 다양한 활동을 지원하여 꿈을 키워갈 수 있도록 돕겠다"고 말했다.

방 이사장은 또 참가 아동 및 청소년들과 일일이 악수를 하며 "자신을 믿고 용기 있는 사람이 되기를 응원한다"며 격려했다.

한편 넷마블문화재단은 지난 1월 건강한 게임문화의 가치 확대, 미래 창의 인재 양성, 나눔 문화 확산 등을 위해 출범했다. ‘문화 만들기’ ‘인재 키우기’ ‘마음 나누기’ 등 3가지 영역을 중심으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mint@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