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행안위서도 조국 논란 계속···"사모펀드 내역 제출해야"

입력 2019.08.26. 18:04 댓글 0개
조 후보자 아들 학교폭력 연루 논란도
【서울=뉴시스】 박영태 기자 = 행정안전위원회 전체회의. 2019.08.20.since1999@newsis.com

【서울=뉴시스】김지은 기자 = 26일 열린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전체회의에서 조국 법무부 장관 후보자에 대한 사모펀드와 아들 의혹 등이 언급되면서 여야 의원들간의 논박이 벌어졌다.

박완수 자유한국당 의원은 이날 회의에서 "조 후보자가 관련되어 있다고 알려진 사모펀드의 최대 주주 업체가 전국 47곳의 지자체에 가로등 사업을 했다는데 관련 계약서와 지출 내용, 집행 내역 등을 제출하라"고 말했다.

김진태 한국당 의원이 기자회견을 통해 주장한 조 후보자 아들이 학교폭력 가해자일 수 있다는 가능성에 대한 언급도 나왔다.

조원진 우리공화당 의원은 "학교폭력 관련 2012년의 기사를 보면 여학생 3명이 피해자이며 가해자 중 한 명은 세계 모의법정대회 한국 대표로 나갔다고 한다"며 "당시 경찰이 학교폭력위원회 회의에 참여했는지 파악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에 홍익표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정면으로 반박하며 "당시 조 후보자가 다른 피해자 부모들과 함께 학교에 신고, 학폭위가 구성이 돼 가해자들이 전학을 갔다"며 "자료를 확인해보면 알겠지만 조 후보자 아들은 당시 피해자"라고 말했다.

홍 의원은 이날 조 후보자 가족 관련 펀드에 대해 "블라인드 펀드서 투자 업종을 알려주는 것은 법을 위반한 것이 아니다"라며 "만일 투자 운용역이 어떤 기업에 투자할 지 투자자에 알려줬으면 법을 위반한 것이다. 사모펀드에 오해가 있는데 경찰에서 위법 사항을 체크하면 된다"고 말하기도 했다.

이날 행안위는 전체회의를 통해 2018년도 회계연도 결산을 하고 '공직자윤리법 일부 개정 법률안', '화염병 사용 등의 처벌에 관한 개정안' 등 법안들을 의결했다.

whynot82@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