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황교안 "文정권 이미 실패···내가 죽을 각오로 나라 살리겠다"

입력 2019.08.24. 16:16 댓글 0개
"20번 중 15번 이긴 자유우파, 총선 이길 수 있어"
"솟아라 대한민국" 망치와 폭죽 퍼포먼스도 펼쳐
【서울=뉴시스】최동준 기자 =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 나경원 원내대표 등 자유한국당 의원과 당원 등이 24일 서울 종로구 세종문화회관 앞에서 문재인 정권 국정운영 규탄 집회를 가진 뒤 청와대를 향해 행진하고 있다. 2019.08.24. photocdj@newsis.com

【서울=뉴시스】김지은 기자 =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가 "우리 국민들이 문재인 대통령에게 속았다. 편법과 권력을 이용한 돈벌이를 하는 이게 정의인가"라며 "문재인 정권은 이미 실패했다. 이 정부의 폭정을 우리가 막아내야 한다"고 강조했다.

황 대표는 24일 오후 서울 광화문 세종문화회관 앞에서 열린 '살리자 대한민국' 문재인 정권 규탄 광화문 집회에 참석해 "거짓말 정권의 예가 조국이다. 입으로는 공정과 정의를 이야기하고 뒤로는 불법과 나쁜 관행을 따라 자기 이익을 챙기고 많은 재산을 챙겼다. 이런 조국을 (정부는) 민정수석으로 쓰고 법무부 장관 후보자로 임명했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러면서 "자기 애는 불법을 하고 잘못된 방법으로 황제교육을 시켰다"며 "청년들이 일어나고 있다. 이게 과연 공정이냐 외치고 있다. 아이 기르는 엄마들 억장이 무너진다. 내가 조국같지 못해서 우리 아들 우리 딸 그렇게 키우지 못해 마음이 무너진다고 한다"고 덧붙였다.

그는 "이 정권은 악랄하다. 다음 총선에서 이기기 위해 별별 짓 다 할 것이다. 그러나 이길 수 있다. 증거를 말씀드리겠다"며 "총선 선거 20번 중 우리 자유우파 정당이 15번을 이겼다. 우리는 이겨온 정당이다. 이길 수 있지 않은가"라고 강조했다.

이어 "그런데 우리가 세 번 졌다. 이 앞 선거에서도 졌다. 분열 때문이다. 나뉘었기에 졌고, 뭉칠 때는 다 이겼다"며 "우리 다 (힘을) 합쳐서 대한민국을 살려내야 한다. 내가 죽기를 각오하고 앞장 서겠다. 여러분 함께 가자"고 외쳤다.

황 대표는 발언 이후 "솟아라, 대한민국"이라고 외치며 단상 위를 망치로 두드리는 퍼포먼스를 했고 이어서 불꽃과 폭죽이 터졌다.

whynot82@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