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호남권 광역의회, 지방자치법 전면개정안 국회 통과 촉구

입력 2019.08.23. 16:55 댓글 0개
광주·전남·전북 광역의회, 광주시의회서 결의대회
【광주=뉴시스】 송창헌 기자 = 광주와 전남, 전북 등 호남권역 3개 광역의회가 23일 광주시의회 대회의실에서 지방자치법 전부개정안의 조속한 국회 통과를 촉구하는 결의대회를 열고 있다. 2019.08.23 (사진=광주시의회 제공) photo@newsis.com

【광주=뉴시스】송창헌 기자 = 광주와 전남, 전북 등 호남권역 3개 광역의회가 23일 광주시의회 대회의실에서 지방자치법 전부개정안의 조속한 국회 통과를 촉구하는 결의대회를 가졌다.

김동찬 광주시의회 의장의 제안으로 이뤄진 이날 결의대회에는 이용재 전남도의회 의장과 송성환 전북도의회 의장을 비롯해 호남권 3개 시․도 광역의회와 기초의회 의원들이 참여했다.

이들은 결의문을 통해 "연방제 수준에 준하는 강력한 지방분권을 약속했던 문재인 대통령의 개헌공약이 국회 문턱을 넘지 못한 상황에서, 지방자치법 전부개정은 20대 국회가 임기만료 전에 국민에게 화답해야 할 최소한의 책무"라고 강조했다.

김동찬 의장은 "실질적인 자치분권 실현을 위한 목소리"라며 "30년 만에 전면 개정되는 지방자치법 전부개정안이 20대 국회 임기만료 전에 반드시 통과될 수 있도록 호남권역 3개 시도의회는 앞으로도 굳게 연대해나갈 계획이다"고 밝혔다.

goodchang@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