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고흥군 미래발전 방향 고민하는 '정책자문위원회' 출범

입력 2019.08.21. 20:15 댓글 0개
대학교수 등 5개 분야 25명 전문가로 위원회 구성
임기 2년동안 고흥군 정책 전반에 대한 자문 수행
【고흥=뉴시스】김석훈 기자 = 21일 전남고흥군청에서 정책자문위원회 위원 위촉식이 열린뒤 참석자들이 기념촬영하고 있다. 2019.08.21. (사진=고흥군청 제공)kim@newsis.com

【고흥=뉴시스】김석훈 기자 = 전남 고흥군의 새로운 미래 발전 방향 모색과 정책 개발, 군정 방향 정립을 위한 '정책자문위원회'가 21일 출범했다.

고흥군에 따르면 인구교육·문화관광·농수축산·군민복지·지역개발 5개 분야 25명으로 정잭자문위원회를 구성하고 군청에서 위원들의 위촉식을 개최했다.

전문적 지식과 지역 실정에 밝은 대학교수·연구원· 지역전문가로 구성된 위원들은 2년의 임기 동안 매년 상·하반기 정기회와 수시회의를 통해 고흥군 정책 전반에 대해 자문 및 제안 평가를 수행하게 된다.

이날 첫 회의에서 정책자문위 위원장과 부위원장은 순천대학교 농업경제학과 이기웅 교수와 우드앤홈 정용우 대표가 호선으로 선출됐다.

송귀근 군수는 "정책자문위가 분야별 전문가들로 잘 꾸려진 만큼 군정 방향에 대해 심도 있는 논의를 펼쳐주길 기대한다"면서 "군 특성을 반영한 내실 있는 정책 자문으로 '군민이 행복한 고흥'이 되는 데 큰 역할을 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고흥군은 군정발전 군민 100인 토론회, 인구정책 군민 100인 현답토론회, 계층별·분야별 군민간담회 등 다각적인 방법으로 군정에 대한 참여와 소통을 강화하고 있다.

kim@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srb7@hanmail.net전화 062-510-115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사랑방미디어'

전남뉴스 주요뉴스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