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등일보

봉사한다는 마음가짐 주민 목소리 경청

입력 2019.08.20. 20:42 수정 2019.08.21. 19:15 댓글 0개
기초의원-고경애 광주 서구의회 의원
서구 고경애

"8대 서구의회 초선 의원이지만 의정활동은 봉사라는 신념을 가지고 지역민과 소통하며 현장중심 민원 해결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고경애 광주 서구의회 의원은 의정활동은 봉사라는 신념을 바탕으로 지역민에게 도움이 되고, 지역 사회를 발전시킬 수 있는 의정활동을 우선순위로 두고 활동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고 의원은 지난해 서구 구민에게 저렴한 가격과 좋은 서비스를 제공하는 착한가격업소 육성과 지원 활성화 등을 위한 '서구 착한가격업소 지원 및 관리에 관한 조례'를 발의해 주목 받았다. 이를 통해 지역 소득향상 및 물가 안정 분위기 확산에 기여했다는 평을 받았다.

또 올해 2월에는 공동주택 품질검수단 설치 운영 조례를 발의해 공동주택 품질과 관련된 분쟁을 사전에 예방하고 견실한 공동주택 건설을 유도해 주민 복리 증진에도 힘쓰고 있다.

다양한 현장 방문활동을 통해 주민들의 민원 해결에도 앞장서고 있다. 고 의원은 주민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문제점을 개선하기 위해 서구 학교 급식지원센터, 서구청소년문화의집 등 서구 관내 곳곳을 방문해 주민들의 목소리를 들었다.

서구청소년문화의집, 장수어린이공원 현장 방문 때는 종사자 근무여건 개선과 청소년 문화의집 이용률 제고 향상 방안을 마련하는 한편 명품 공원화사업을 통해 주민 공원 시설 환경 개선안도 함께 마련했다.

또 연령층, 지역 환경에 맞는 특성화를 위한 '작은도서관 활성화 정책 제안', 안정적 성장을 위한 '사회적기업 성장지원센터 유치를 위한 건의안' 등을 발의해 주민의 의견을 반영한 다양한 의정을 펼쳤다.

이웃사람 캠페인, 집수리, 마을꽃잔디 심기, 동네 순찰활동, 김장김치 나눔, 농이마을 효사랑, 민주열사묘역정비 등 꾸준한 자생단체 봉사활동과 각종 지역 행사에 참여해 주민과의 소통도 강화하고 있다.

지역발전 견인을 위한 안전한 도시 환경 개선에도 노력하고 있다. 안전한 도로 환경 조성을 위한 방지턱 설치, 안전 표시, 보행환경개선 사업 등이다.

고 의원은 "의원은 주민의 목소리를 정책에 반영해야 한다"며 "새마을부녀회, 주민자치회 등 주기적인 사회봉사활동과 각종 지역 축제, 시설 현장 방문을 통해 지역민과 소통하며 현장 중심 민원을 해결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srb7@hanmail.net전화 062-510-115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사랑방미디어'

정치 주요뉴스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