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등일보

국회 농해수위, 29일 김현수 장관 후보자 청문회 개최

입력 2019.08.21. 14:08 수정 2019.08.21. 14:08 댓글 0개
여가위, 30일 이정옥 장관 후보자 청문회 개최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농해수위)는 오는 29일 김현수 농림축산식품부장관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회를 하기로 했다. 또 국회 여성가족위원회(여가위)는 오는 30일 이정옥 여가부 장관 후보자에대한 인사청문회를 실시하기로 합의했다.

농해수위는 21일 오전 국회에서 전체회의를 열고 김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회 실시계획서 채택의 건을 의결했다.

앞서 문 대통령은 인사청문요청 사유서를 통해 "김 후보자는 1987년 농림수산부에 입문해 지난 5월 퇴직까지 약 32년동안 식품 분야의 풍부한 경험을 통해 뛰어난 전문성을 갖추고 있다"고 밝혔다. 또 "농업과 농촌 일자리 창출, 공익형 직불제 개편, 국민 먹거리 안전강화 등 당면 국정과제를 차질 없이 추진하고 농축식품산업의 지속가능한 성장 토대를 마련하는 등 사람 중심의 농정개혁을 실현해 나갈 적임자로 평가된다"고 덧붙였다.

여가위도 이날 오전 국회에서 전체회의를 열고 이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회 실시계획서 채택의 건을 의결했다.

앞서 문 대통령은 인사청문요청 사유서를 통해 "이 후보자는 오랜 기간 여성과 국제사회 관련 교육·연구 활동에 매진한 사회학자로, 여성과 가족 등 사회의 당면 현안을 해결할 역량을 겸비했다"고 밝혔다. 또 "여성·청소년, 다양한 가족에 대한 차별과 편견을 해소해 국민 행복과 인권을 향상하고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 명예회복을 위한 정책 현안을 해결할 뿐 아니라 국제적 수준의 성평등 정책을 추진할 역량이 있다"고 평가했다. 서울=김현수기자 cr-2002@srb.co.kr

# 관련키워드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