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송경섭호, 베트남 U15 축구 국제대회 장도 오른다

입력 2019.08.21. 12:18 댓글 0개
23일 소집 후 24일 출국
러시아, 미얀마, 베트남 참가

【서울=뉴시스】김동현 기자 = 송경섭 감독이 이끄는 한국 15세 이하(U-15) 남자축구 대표팀이 베트남 U-15 국제축구대회에 참가한다.

이번 대회는 베트남축구협회 주최로 24일부터 30일까지 베트남 바리아붕따우에서 열린다.

앞서 한국은 14~18일 미얀마 만달레이에서 열린 U-16 국제축구대회에서 몬테네그로(4-0 승)에 이어 개최국 미얀마(3-1 승)를 꺾고 인도네시아와 마지막 경기에서 1-1로 비겨 2승 1무로 무패 우승을 차지했다.

성남 유소년팀 소속인 장하민(경기 흥덕중)이 몬테네그로 전 해트트릭을 포함해 네 골을 터뜨리며 맹활약했다.

여세를 몰아 이번 대회에서 좋은 성적을 올리고 9월 AFC U-16 챔피언십 예선을 준비한다는 계획이다.

미얀마 대회에 나섰던 선수들을 주축으로 삼고 새롭게 점검할 몇몇 선수들을 추가했다.

한국은 AFC U-16 챔피언십 예선에서 태국, 미얀마, 대만과 함께 K조에 속했다. 각 조 1위는 본선에 직행한다. 각 조 2위 팀 중 상위 네 팀도 본선행 티켓을 쥔다.

대표팀은 23일 파주 축구대표팀 트레이닝센터(NFC)로 소집돼 24일 인천공항을 통해 베트남으로 떠난다.

송경섭 감독은 "AFC U-16 챔피언십 예선을 앞두고 다양한 국제 경험이 선수와 팀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미얀마 대회에 참가하지 못한 선수들의 기량을 확인하고 팀의 조직력을 키우는데 집중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베트남 U-15 국제축구대회 소집 명단(20명)

▲골키퍼 = 박만호(대구 율원중), 김정훈(경기 매탄중)

▲수비수 = 이규백, 박겸(이상 경북 포철중), 김지수(경기 역곡중), 이준형(서울 목동중), 이동현(광양 제철중), 장석환(경기 원삼중), 조영광(전북 금산중)

▲미드필더 = 강상윤, 김래우(이상 전북 금산중), 김진엽, 김도현(이상 울산 현대중), 박장한결(서울 보인고), 손휘(경기 원일중), 허동민(서울 오산중), 이수민(경북 포철중), 양태양(경기 한광중)

▲공격수 = 장하민(경기 흥덕중), 이규동(서울 동원중)

miggy@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