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등일보

지역에 채용바람···눈에 띄는 광주 채용소식

입력 2019.08.21. 12:09 댓글 0개

하반기 채용이 본격화되고 있다. 광주은행, 호반그룹, 모아건설 등 광주지역 기업을 비롯해 이디야, 쿠팡 등도 광주전라 지역에서 근무할 신규 직원을 찾아 나섰다.

▲광주은행

광주은행이 오는 9월2일 원서접수를 시작으로 하반기 정규직 신입행원을 공개채용한다.

모집분야는 중견행원(4년제 대학 졸업자 및 2020년 2월 졸업예정자)과 초급행원(고등학교 이상 졸업자 및 2020년 2월 졸업예정자)이다.

인터넷 공채 방식으로 지원서를 접수한 뒤 서류전형과 필기시험, 면접 등의 절차를 거쳐 최종 합격자를 선발한다.

광주은행은 전체 채용 인원의 80% 이상을 광주·전남 지역 출신으로 할당 선발한다.

한편, 22~23일 이틀에 걸쳐 본점 대강당에서 채용설명회를 실시해 신입행원 채용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공개할 계획이다. 22일에는 광주지역 중견행원 지원자를 대상으로, 23일에는 초급행원 및 광주 외 지역 중견행원 지원자를 대상으로 실시한다.

▲호반그룹

호반 그룹 홈페이지 캡처

호반그룹도 2019년 신입사원을 공개채용한다.

채용에는 호반건설, 호반산업, 호반티비엠 등 3개 계열사가 참여하며 입사지원은 9월1일까지 회사 채용 홈페이지에서 받는다.

모집분야는 호반건설은 자금, 호반산업은 토목, 호반티비엠은 TBM기계·전기부문이다.

공통 자격요건은 ▲관련학과 졸업(예정)자 ▲2019년 11월부터 근무 가능한자 ▲대학교 졸업 이상자(단, 호반티비엠은 전문대학 졸업 이상자 ▲해당분야 자격 소지자 우대 ▲병역필 또는 면제자로 해외여행 결격사유가 없는 자 등이다.

채용은 온라인을 통해 9월1일 원서접수를 마감한 후 서류심사(9월9일 합격자 발표 예정), AI면접, 면접전형, 채용검진 순으로 진행된다.

▲㈜모아건설

향토기업 ㈜모아건설에서도 하반기 신입·경력사원을 채용한다.

모집분야는 경영지원·건축공무·건축시공·토목시공·전기시공 등으로 부문별 관련자격증 소지해야한다.

근무지가 광주인 모집부문은 경영지원·건축시공·전기시공으로 경영지원 부문에는 해당경력 유경험자를 채용한다.

채용은 온라인을 통해 9월3일까지 원서접수를 마감한 후 서류전형, 면접전형, 최종합격 순으로 진행된다. 

▲㈜이디야

커피회사 ㈜이디야에서는 경력사원을 채용한다.

모집분야는 개발운영·마케팅·장비개발/보수·재무 등으로 유관업무 3년 이상 유경험자를 채용한다.

이디야 호남사무소에서는 가맹점 운영관리, 가맹점 오픈·명의이전 지원 및 교육 업무를 담당할 개발운영 부문 인원을 모집한다.

원서접수는 당사 홈페이지를 통해 8월25일까지 가능하며 서류전형, 실무면접, 최종면접을 순으로 진행된다.

▲쿠팡㈜

쿠팡㈜에서는 지게차 사원을 채용한다.

모집형태는 쿠팡 소속 1년 계약직으로 계약 연장 및 정규직 전환이 가능하다.

근무지는 전국 각지로 전라도에는 광주와 전주가 포함돼있으며 지원자격은 지게차 자격/면허 소지자(종류 무관)로 새벽 출근 가능자(하루 8시간 근무)다.

원서접수는 온라인을 통해 8월31일까지 가능하다.

뉴스룸=최두리기자 duriduri4@srb.co.kr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srb7@hanmail.net전화 062-510-115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사랑방미디어'

경제일반 주요뉴스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