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나경원 "文대통령, 조국 품을수록 정권 침몰 가속화할 것"

입력 2019.08.21. 09:54 댓글 0개
"국민 상대적 박탈감 빠뜨리는 좌절 바이러스"
"후보자 지위 유지하는 1분1초가 대한민국 치욕"
【서울=뉴시스】 박영태 기자 = 21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자유한국당 당대표 및 최고위원-중진의원 연석회의에서 나경원 원내대표가 발언하고 있다. 2019.08.21.since1999@newsis.com

【서울=뉴시스】김지은 기자 =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조국 법무부장관 후보자를 둘러싼 논란에 대해 비판하며 "문재인 대통령, 조국 후보자를 품으면 품을수록 이 정권의 침몰을 가속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나 원내대표는 21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한국당 최고위원-중진연석회의에 참석해 "기회는 특권으로, 과정은 불공정과 부패로 점철된 인물을 법무부장관 후보자로 지명한 것이 이 정권의 결과"라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조 후보자 딸을 둘러싼 장학금과 입학 논란 등을 언급하며 "지금 젊은 세대는 분노를 넘어 허탈감에 빠져있고, 부모 세대는 본의 아니게 자식 얼굴 보기가 죄스럽다"며 "국민을 상대적 박탈감에 빠뜨리는 좌절 바이러스"라고 날을 세웠다.

그러면서 "재산 증식과 채무 회피 과정은 또 어떤가. 돈은 조 후보자 일가가 챙기고 빚은 국민이 갚았다"며 "세금 퍼 쓰기 달인, 문재인 정권다운 정의로운 결과"라고 비꼬았다.

나 원내대표는 "이것이 문 정권이 말한 정의로운 결과인가. 이게 나라인가. 이게 법무부장관 후보자인가"라며 "사퇴하라. 후보자라는 지위를 유지하는 1분 1초가 대한민국의 치욕이고 국민의 아픔"이라고 비판했다.

그는 더불어민주당을 향해서도 "민주당에게 진심으로 충고한다. 조국 후보자를 감싸 안으면 감싸 안을수록 자멸을 촉진할 것"이라며 "조 후보자를 감싸주는 국회의원 한 명 한 명, 우리 국민들은 모두 기억할 것"이라고 경고했다.

이어 "당장 이 모든 의혹에 대해서는 제대로 답변도 못하고 재탕 정책이나 남발하는 후보자를 보고도 앵무새처럼 청문회만 말하다니 한심하다"며 "이런 추악하고도 악취가 진동하는 막장 스토리에 늘 앞장서서 신랄한 비판을 해왔던 수많은 좌파인사들이 기가 막히게도 숨어서 침묵하고 있다. 아프면 입을 닫는 것이 진보좌파의 민낯"이라고 지적했다.

또 정의당에게도 "연동형 비례대표제에만 매달리며 지금 침묵하고, 여당과 음흉한 딜(거래)만 궁리하며 눈치나 보고 있다. 정의당이 아니라 불의당"이라며 "민주당과 정의당은 제2의 패스트트랙 폭거로 조국 후보자 이슈나 덮으려는 계략을 짜고 있는 어두운 속내가 훤히 들여다보인다. 못난 미련 버리라"고 일갈했다.

whynot82@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