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伊검찰, 스페인 난민 구조선 억류 및 난민 소개 지시

입력 2019.08.21. 03:06 댓글 0개
【람페두사섬(이탈리아)=AP/뉴시스】이탈리아 재정경찰과 해안순시대 선박이 20일 이탈리아 남부 람페두사섬 인근에서 이탈리아의 상륙 거부로 19일째 바다 위를 떠돌고 있는 스페인의 난민 구조선 '오픈 암즈'호(왼쪽)를 둘러싸고 있다. 이탈리아 검찰은 이날 오픈 암즈호를 억류하고 타고 있는 난민들의 소개를 지시했다. 2019.8.21

【밀라노(이탈리아)=AP/뉴시스】유세진 기자 = 이탈리아 검찰이 20일(현지시간) 스페인의 난민 구조선 '오픈 암즈'호의 억류 및 구조선에 있는 난민들의 소개를 지시했다고 이탈리아의 ANSA 통신이 보도했다.

이에 앞서 스페인 정부는 이날 오픈 암즈호에 타고 있는 83명의 난민들을 안전하게 스페인으로 호송하기 위해 스페인 해군함 오다스호를 이탈리아 해역으로 파견한다고 밝혔었다.

페드로 산체스 스페인 총리는 오다스호가 이날 오후 스페인의 로타항을 출발해 빠르면 23일 이탈리아 람페두사에 도착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는 오픈 암즈호에 타고 있던 난민들 가운데 최소 15명이 이탈리아의 상륙 거부로 19일째 계속 바다 위를 떠돌고 있는 것에 좌절, 헤엄쳐 이탈리아로 가기 위해 바다로 뛰어든데 따른 것이다. 이들은 이탈리아 구조자들의 도움으로 무사히 이탈리아 해안에 도착했다.

ANSA 통신은 시칠리아 검찰의 루이지 파트로나지오 검사가 이러한 지시를 내렸다고 말했다.

dbtpwls@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srb7@hanmail.net전화 062-510-115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사랑방미디어'

국제 주요뉴스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