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광주시 제5기 노사민정협의회 출범

입력 2019.08.20. 14:15 댓글 0개
지역 노사민정 대표 참여…광주형일자리 탄력

【광주=뉴시스】류형근 기자 = 20일 오전 광주 서구 광주시청 3층 중회의실에서 '제5기 노사민정협의회 2019년 출범회의'가 열리기 앞서 참석자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2019.08.20. hgryu77@newsis.com

【광주=뉴시스】구길용 기자 = 노사 상생도시 광주를 실현할 광주시 제5기 노사민정협의회가 20일 출범식을 갖고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갔다.

광주시 노사민정협의회는 이날 오전 광주시청에서 이용섭 위원장(광주시장)을 비롯해 윤종해 한국노총 광주지역본부의장, 강형철 광주지방고용노동청장 등 노사민정협의회 위원 20명이 참석한 가운데 출범식을 가졌다.

이날 협의회에서 윤종해 한국노총 광주지역본부의장, 최상준 광주경영자총협회장, 박재만 광주시민단체협의회 상임대표 등 민간위원 3명이 부위위원장으로 선임됐다.

노사민정협의회는 이날 광주형일자리 자동차공장 합작법인 사업추진 현황과 신설법인 명칭(안), 향후 추진계획 등을 듣고 광주형일자리 성공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이날 논의된 사항은 자동차공장 합작법인 발기인 총회에 최대한 반영할 방침이다.

이용섭 시장은 "지난 1월31일 광주시와 현대자동차간 투자유치 협약이 체결된 후 약 7개월 만에 합작법인을 설립하게 됐다”며 "노사상생형 광주형일자리 사업을 반드시 성공시켜 지역 일자리를 창출하고 광주경제의 경쟁력을 높여가겠다. 노사민정협의회의 적극적인 참여와 협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kykoo1@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관련키워드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