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靑 "조국 관련 의혹, 청문회에서 검증 이뤄져야"

입력 2019.08.20. 11:57 댓글 0개
"해명할 사안 있다면 후보자가 국민들께 해명할 것"
"민정수석이 靑 검증 개입 못해…객관적으로 이뤄져"
내년 예산 편성에 "日수출규제 대응 재정 활용 기조"
【서울=뉴시스】 전진환 기자 = 조국 법무부 장관 후보자가 20일 오전 서울 종로구의 한 빌딩에 마련된 인사청문회 준비 사무실로 출근하고 있다. 2019.08.20. amin2@newsis.com

【서울=뉴시스】 안호균 홍지은 기자 = 청와대는 20일 조국 법무부 장관 후보자에 대해 제기되고 있는 각종 의혹과 관련, "이 또한 국회 청문 과정을 통해 (검증이) 이뤄져야 한다는 생각에 변함이 없다"고 밝혔다.

청와대 핵심 관계자는 이날 춘추관에서 기자들과 만난 자리에서 '조 후보자 딸의 장학금과 논문 관련 의혹 등이 검증 과정에서 제기되고 있다'는 지적에 이같이 답했다.

이 관계자는 "도덕성과 관련해 후보자가 해명할 사안이 있다면 국민들께 해명해야 하고, 정책적인 소신도 밝혀 종합적으로 이뤄지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언급했다.

그는 '청와대가 검증 과정에서 이같은 의혹들을 문제 없다고 판단한 것인가'라는 질문에 "검증 과정에서 언론상에 나오고 있는 현안 이슈들이 검증됐는지 정확히는 알 수가 없다"고 답했다.

다만 그는 "(청와대) 검증 시스템은 민정수석이 관여할 수 있는 메커니즘이 아니다"라며 검증은 검증대로 객관적으로 이뤄지고 있다는 말씀을 드린다"고 덧붙였다.

이 관계자는 또 '내년 예산 편성과 관련해 청와대가 재정 당국에 당부한 것이 있는가'라는 질문에 "구체적으로 말씀드릴 사안은 없다. 다만 경제 활력과 일본의 수출 규제에 대한 대응 등에 적극적으로 재정을 활용한다는 기조를 갖고 있다"고 말했다.

'최근 바이오·헬스 산업 분야가 어려움을 겪고 있는데 청와대의 육성 의지는 변함이 없는가'라는 질문에는 "바이오·헬스 는 혁신 성장의 핵심 축으로 의지를 갖고 육성하려는 산업"이라며 "그 의지에는 크게 변함이 없다"고 답변했다.

ahk@newsis.com, rediu@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